언씽커블 Unsinkable - 역경을 이겨내는 힘의 원천
소니아 리코티 지음, 윤경미 옮김 / 빅북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한차원 높은 수준의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고난 때문에 더 높은 경지를 경험하게 되는 사람들이 나오는데요. 책의 사례로 들면 암에 걸렸다고 판단한 한 여성은 평소에 요금 고지서등등의 것들에 스트레스를 받았으나 더 이상 그것들에 대해 연연해 하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외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세상에 감사하며 살 수 있는 마음으로 변했다는 것인데요' 어떻게 이와 같이 마음의 변화가 생기는 걸까요? 이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살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답은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해야 할 일과, 느껴야 할 감정들을 확인하고, 더 나은 자신이 되는 방법을 깨달아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들은 진정한 즐거움과 마음의 평화는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과 관계없다는 사실을 더 빨리 깨달을수록 우리는 이 멋진 세계와 만날 수 있고, 우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든 상관없이 더 멋진 삶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 삶에서 무엇이든 이루기 위한 3단계 방법을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삶에서 무엇이든 이루기 위한 3단계 방법


  1. 무슨 일이든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2. 좋은 것들만 받아들여라.
  3. 나머지는 모두 내려 놓아라.



힘든 시기 동안 사랑을 실천하며 사는 10가지 방법


  1. 자기 자신을 흔들림 없이 지지하라.
  2. 우주의 도움을 믿어라.
  3. 자신의 감정을 느껴라.
  4. 스스로를 돌보아라.
  5. 용서의 힘을 이용하라.
  6. 사랑을 받아들여라.
  7.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라.
  8. 사랑의 말을 하라.
  9. 사소한 것들에 귀를 기울여라.
  10. 더 큰 마음과 통하기

위와 같이 매일 일상에 적용한다면 조건 없는 사랑이라는 매우 경이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 마음이 열려 있을때, 내적 그리고 외적 세상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하게 되며 또한 우리 주면의 사람들에게도 아름답고 마법같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조건없는 사랑은 진정 모든 것을 바꾸게 한다고 합니다. 함께 조건없는 사랑을 만들어 볼까요?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들을 내려놓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1. 매일 아침, 잠에서 깼을 때 가만히 앉아 자신에게 감사한 것 열가지를 생각해 보고, 감사의 마음을 온몸으로 느낀다.
  2. 그런 후에 4~5분 동안 편안하고 잔잔한 마음으로 그날 하루를 무사히 잘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 기도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3. 마음속에서 자신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실어 보낸다. 


사실,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들도 인해 삶이 좀 피폐해짐을 느끼는데요. 제 자신이 행복하기 위해서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볼까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감사한 마음과 이와 같은 느낌들로 나만의 세상을 채워 나간다면 좀더 행복하다고 느껴지지 않을까요? 아직 경험해보지 않았지만 실행해 보아야 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