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도쿄 - 21세기 마초들을 위한 도쿄 秘書
이준형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남자들을 위한 책인데요. 9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도쿄의 뒷골목에서 목을 축일수 있는 술집, 도쿄 스태미나 식당, 고독이 몸부림 칠 때 진한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는곳에서 부터 도쿄 나이트, 남자들의 장난감 가게, 도쿄의 피크닉 장소, 스타일링을 위한 의류숍, 여행시 필요한 잠자리 장소등 섹션별로 일본의 중요한 곳들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우선 도쿄의 뒷골목에서 꼬치구이집을 가보고 싶은데요. 샐러리맨에게 참새 방앗감 같은 존재인 술집들. 캬~ 왠지 남자들의 삶의 무거운 짐을 잠시 풀어놓고 심신을 달랠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군요. 홍대에 텟펜이 있다면 일본엔 텟펜 시부야  남도장이라고 있습니다. 문을 열고 술집을 들어가면 ~ 구레마시타! 라는 스테프들의 우렁찬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텟펜^^ 재밌는 것은 텟펜 시부야 여도장이라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스탭이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곳이라는군요. 국내에 아직 여성으로만 구성되어진 텟펜은 없지 않은가요?

매운라면집도 소개되어있는데요. 일본사람은 매운음식을 못먹는줄 알았는데. 메니아들이 있는거 같네요.엄청나게 맵다고 하는데 매운음식 좋아하는 저로서는 도전해봐야 할 곳인듯 보여집니다. 더불어 재밌었던 내용중엔 도쿄시크릿 페이지에 일본 밤문화 업소들을 소개하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일본이라는 곳은 참 다양한 업소들이 다양한 소재(?)로 남자들을 유혹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업소들은 '외국인 출이 금지'라고 어김없이 팻말이 붙여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에이즈 문제보다는 특히, 외국인들이 업소 나름의 룰(?)을 지키지 않는 일이 많기 대문이라고 하는군요. 그런데 외국인이라도 일본 말을 잘한다면 출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책은 남자들에게 분야별 좋은 명소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인데요. 방문했던 느낌도 소상히 적혀 있어서 간접 경험한 느낌이 드네요. 일본을 여행하게 된다면 커피한잔을 마셔도, 맛있는 안주와 술한잔이 땡길때, 재밌는 장난감 가게를 방문하고 싶다면 또는 자기만의 스타일을 위해 옷구매를 하고자 싶으시다면 여행책과 이책을 두고 고민하심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