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 내 인생 내가 창조한다
도린 바나작 지음, 정진영 옮김 / 종이책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창조를 일궈나갈 방법을 찾게 해줄 교본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창조란? 원하는 삶의 찾아가게 만드는 방법 이라고 해석해도 무방할 듯 하다.






창조하는 4가지 단계




  1.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파악한다
  2. 당신이 '원하는 것'을 파악한다
  3.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 상황의 느낌 속으로 들어간다
  4.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도록 마음을 열고 자신을 내맡긴다

- 원치 않는 상황에 집중하는 것은 그 상황에 자신을 가두는 결과만을 가져올 수 있다.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원하는 것을 머릿속에 그려보고 좋은 기분을 느낄 때 그것은 머지 않아 현실이 된다.

- 삶의 창조자가 당신 자신이라면 사실을 인식한다면, 지금 이 순간에도 삶이 충분히 아름답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 내 신념과 나의 참모습을 감추고 다른 사람들이 진실이라고 말하는 것을 믿기도 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진실에 자신을 끼워맞추게 되는 순간부터 진정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는 멀어지게 된다.

- 만일 원하는 것을 얻을 때까지 계속해서 집중하게 되면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원하는 각본의 세가지 조건





  1. 기분을 고양시키는 내용이어야 한다
  2. 자신이 믿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3. 현재 시제를 사용한 긍정적인 문체여야 한다

- 당신의 진실인 이상 각본 짜는 것을 통해 당신이 설득해야 하는 유일한 사람은 당신 자신이다.




이 책의 요약 문장이 아닌가 싶다.
당신의 생각, 말, 행동이 당신이 원하는 상황에 부합하면 원하는 것을 더 빨리 이룰 수 있게 된다.

- 자책은 우리 자신에 대한 분노라는 점에서 가장 나쁜 형태의 저항이다.
(요즘 책들에서 "자책, 자기 비판이 본인에게 해롭다"는 공통된 의견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내게 이런 일은 항상 일어나"
"나는 계획해서 성공한 적이없어"
"내가 머 되는 일이 있나"
"이럴줄 알았어 정말!"

셰익스피어는 "좋고 나쁜 것은 없다.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스스로를 힘들게 만드는 적은 본인이 아닐까요?






나라면 나 같은 사람과 데이트하고 싶은가?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기억하라. 매력적인 것은 매력적인 것끼리 끌어당긴다. 당신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연인을 만나기 위해서는 당신 자신이 먼저 이상적인 연인이 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또 한 번 묻겠다. 당신이라면 당신과 데이트하겠는가?





당신이 선택한 목표가 강력하고 긍정적인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면 다음 할 일은 각본을 만드는 것이다. 기억하라. 당신이 하는 일에 딱 들어맞는 사람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