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8월 2주

 ★ 남은 여름을 책임져 줄 영화 5편 ★   

 

  극장에는 지금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이야기의 영화들이 얼마나 남지 않은 여름은 책임져주려고 하고 있다. 바다고 계곡이고 떠나지 못한 이들에게 한편의 영화는 대단한 휴가이다. 그렇게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스릴, 감동 이 모두를 줄 수 있는 영화 5편을 만나보자. 

   

 

    <최종병기 활>이 호평일색으로, 흥행돌풍을 예고하는 영화 중 하나다. 예매율이 앞서고 있다. 활이 보여줄 수 있는 영화적 배미를 거의 보여준다는 이동진평론가의 말처럼, 영화를 보는 동안의 스릴과 활력이 엄청난 영화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박해일의 사극연기, 활 쏘는 연기가 기대되는 수준이었는데 이제는 얼마나 즐길 수 있는 영화가 만들어졌을지 궁금하다. <블라인드> 또한 입심이 상당한 영화다. 따뜻한 여성 스릴러라고 불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장르적인 스릴과 드라마적 감동 두마리의 토끼를 선서해주고 있는 영화다. 한국 스릴러로서는 드물게 시나리오와 이야기의 짜임새가 좋아 커다란 설득력을 가진 영화라고 할 수도 있다. 게다가 시각장애인에 대해 다루고 있다보니 이야기가 진중하면서도 감동적으로 흘러가고, 배우들도 연기를 잘 해내서 좋은 영화가 탄생 한 것 같다. 두 영화 모두, 이제 남은 여름, 관객들을 즐겁게 해 줄 자란스러운 한국 영화이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영화 <7광구>도 있다. 시사회 이후 이토록 심한 혹평을 들어본 영화도 드물 것이다. 나로서는 아직 보지 않았지만, 지나친 혹평들로 인해 오히혀 궁금해지기도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하지만 개 중에는 재밌게 영화를 본 사람들도 분명 있다. 그도 그럴것이 이 영화, 제작비와 함께 배우들의 노력과 제작자와 연출 등 용기 없이는 만들 수 없을 영화였다. 그런데 해낸 것이다. 그 노력과 도전만으로도 높이 사주어야겠지? 하지만, 영화를 보고 온 사람들이 시나리오에 문제가 많다고들 말하는데 역시 영화의 기본은 시나리오라는 생각이 든다. 좋은 시나리오가 나쁜 영화가 될 수는 있지만 나쁜 시나리오가 좋은 영화가 될 수 없다는 말은 늘 인상깊다. 우선은 영화를 보고 판단해야겠지만, 혹평은 들으면서 흥행은 하고있는 이런 아이러니한 상황은 뭔가 흥미롭다.  

  

 

 

        

  <트랜스포머3>와 <해리포터:죽음의성물2>가 한바탕 여름을 보내고 지나갔다. 여름에는 역시 헐리우드 블록버스터가 빠질 수는 없다. 이번 주에도 헐리우드 영화들의 개봉은 이어진다. 바로 <혹성탈추 진화의 시작>이 그것이다. 혹성탈출, 그 몇 십년이 지난 지금 새로운 시리즈의 출발을 알리는 프리퀄이 탄생하였다. <카우보이&에어리언>은 그 아이디어가 기가 막히다. 말그대로 카우보이와 에어리언의 대적을 그린 영화인데, 서부영화를 표방하면서도 볼거리가 넘쳐나는 액션판타지 영화가 될 것이다. 향수를 자극하기도, 흥분하게 만들기도 할 영화라 남자들이 더 좋아할 것 같다. 아무튼 이 두편의 영화 또한 한국영화들과 함께 올해 남은 여름의 극장가를 끌고 나갈 영화들이다. 다섯편 모두의 승리를 비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