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6월 3주

★ 명품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

<일루셔니스트>, <소중한 날의 꿈>, <고 녀석 맛나겠다>


   여름방학을 앞둔 극장가에 명품 애니메이션의 바람이 불고 있다. 
전통을 자랑하는 클래식한 애니메이션부터 준비기간이 6년이나 된다는 한국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까지. 기대되지 않을 수 없다. 애니메이션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세계로 들어가보자.
  

 


 

 

 

 

 

 

 

 

<일루셔니스트> 실뱅 쇼메, 애니메이션, 판타지 영국, 프랑스 개봉 2011.06.16

 줄거리 : 세월이 흘러갈수록 설 자리를 잃어가는 일루셔니스트는 자신이 설 수 있는 무대를 찾아 이곳 저곳을 떠다닌다. 그러던 어느 날 스코트랜드의 한 선술집에 머물며 공연을 하다 그곳에서 앨리스라는 한 소녀를 만나게 된다. 일루셔니스트의 무대에 반한 어린 소녀 앨리스는 다음 무대를 찾아 떠나는 일루셔니스트와 함께 여행을 나서고 뒤이은 그들의 모험은 그들의 삶을 완전히 바꾸어 놓는다.
  전통 깊은 영국 명품 애니메이션이 사람 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옛날의 향수를 자극하는 그림과 풍광에 깊이 있는 이야기 서사. 좀처럼 만나보기 힘들었던, 어른들을 위한 멋진 애니메이션이 될 것 같다.   

 

 

 

<소중한 날의 꿈> 안재훈, 한혜진, 애니메이션, 한국, 개봉 2011.06.23 

   
 줄거리 : 달리기에서만은 한 번도 져 본적 없던 이랑은 계주에서 처음으로 상대에게 추월당하자 지지 않기 위해 일부러 넘어진다. 그 후, 이랑은 육상부 선생님의 끈질긴 설득에도 불구하고 지는 것이 두려워 달리기를 하지 않게 된다. 어느 날 이랑은 레코드 가게에서 서울에서 온 전학생 수민을 만나 친구가 된다. 수민은 얼굴도 예쁘고 어른스러워서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랑은 항상 자신감 넘치는 수민을 보며 잘하는 것 하나 없는 스스로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한다.
 어느 날 학교에서 철수라는 남학생이 비행실험을 하다 추락해 다치는 소동이 일어나고 이랑은 철수에게 호기심을 갖게 된다. 그러던 중 읍내에 고장 난 라디오 수리를 맡기러 간 이랑은 그 전파사에서 삼촌 대신 수리를 하고 있는 철수를 만난다. 두 사람은 비행실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가까워진다. 철수는 비행과 우주탐사에 대한 꿈을 이야기하고 이랑은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철수를 보며 설렌다.
  한편, 꿈과 재능이 넘치는 수민과 철수를 만나며 이랑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더욱 고민하게 되는데…….
약 6년간 야침차게 준비한 한국의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이다. 섬세하고 성정스런 그림에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버무려진 한국식 애니메이션을 보고싶다면 강력히 추천한다. 한국애니메이션은 죽지 않았다, 어떤 포부를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일 것이다.   

 


 <고 녀석 맛나겠네> 후지모리 마사야, 애니메이션, 가족, 일본, 개봉 2011.07.07 

  
줄거리 :
육식공룡 아빠와 초식공룡 아들! 아슬아슬하고 맛나는(?) 모험이 시작된다!
  화산이 분출하던 아주 머나먼 옛날, 육식공룡 티라노사우르스 ‘하트’는 길을 걷다 공룡알 하나를 발견한다. 톡톡, 건드리자 알에서 깨어난 초식공룡 아기 안킬로사우르스. 한입에 냉큼 삼킬 생각에 “고 녀석 맛나겠다”라고 군침을 흘리는 ‘하토’를 처음 본 아기 공룡은 그러나 티라노사우르스 무서운 줄 모르는데… ‘맛나’가 자신의 이름인 줄만 아는 아기공룡은 ‘하트’를 아빠라고 부르며 따르게 된다. 얼떨결에 아빠가 되어버린 육식공룡 ‘하트’와 그런 아빠를 무서워하지 않는 초식공룡 아들 ‘맛나’. 절대 아빠와 아들 사이가 될 수 없을 것 같은 이들의 아슬아슬하고도 신나는 모험이 이제 시작된다! 
  제목부터가 흥미롭지 않은가? 게다 공룡이야기이다. 이 여름,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즐거운 애니메이션이 될 것 같다. 일본 특유의 섬세함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어린이 관객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