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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 - 개정판 ㅣ 미쓰다 신조의 집 2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25년 8월
평점 :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미쓰다 신조의 전작 <흉가>를 지인 추천으로 읽고 이야 이야~하던 중에 작가의 “집”시리즈가 총 3편이라는 글을 보았다. 그리고 이번에 나온 개정판 <화가> 이 작품이 원래는 흉가보다 이전이라고 하던데;; 나는 제목 <화가>의 의미를 책을 다 읽고서야 알았다. 한자를 몰랐구나….
주인공 코타로는 할머니와 함께 도코 도심으로 이사를 왔다. 그런데 본인은 태어나서 한번도 치바현 바깥으로 나가본 적이 없는데, 이사온 집은 너무나도 낯익었다. 대체 왜재? 할머니께 여쭤봐도 그럴리가 없다는 말뿐.
그리고 그곳에 이사온 날 부터 악몽을 꾼다. 그리고 집에서 이상한 인기척을 느끼고, 끊임없이 누군가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이상한 소리와 함께. 하지만 할머니는 전혀 그런 기척이 없는데, 미신을 전혀 믿지 않는 할머니에게 의논을 해봤자 믿어주지 않으실께 뻔한 상황.
하지만 이사 온 우투키 마을에서 레나를 만나고, 레나의 할아버지가 동네 유지이기에 뭔가 집에 얽힌 이야기를 듣고자 했지만, 레나는 전혀 아는바가 없고, 할아버지 별 말이 없다.
계속되는 기시감. 혼자 있을 때 알 수 없는 무언가로부터 계속 되는 위협. 코타로는 그 집에 얽힌 사실을 파헤치기로 하고, 도서관에서 지역 신문을 샅샅이 뒤지기 시작한다. 레나와 함께.
그리고 발견된 사실.
집에 얽힌 비밀.
자신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코타로 집 옆집의 음침하지만, 이사 온 날 자신에게 경고해주었던 코쿠보 노인을 찾아간다. 밝혀지는 진실에 경악하는 코타로와 레나.
다른 모든 장소는 자신에게 위협적일 수 있다. 하지만 집은 다르다. 그렇기에 집에서 발생하는 모든 위협과 알 수 없는 모든 것은 그 어느 것보다 두려움을 가져온다. 그렇기에 우리도 잇사는 손없는 날을 택해가고, 이사갈 때 이래야 한다 저래야한다라는 미신을 믿지 않으면서도 행하지 않는가.
미쓰다 신조의 호러물은 그래서 더 무섭다. 가장 편안해야할 공간을 가장 두려운 공간으로 만들기에.
흉가도 화가도.
나라면 벌써 도망을 가도 수백 번을 갔을텐데, 늘 주인공들은 그 두려움과 정면으로 맞선다. (그래서 주인공인가;;)
늦은 여름이지만, 더위를 날려줄 오싹함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 으흣.
근데.. 역시 귀신보다 인간이 더 무섭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