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건강 증진을 위한 두뇌 훈련 여름편 1 인지건강 증진을 위한 두뇌 훈련 여름편 1
탑클래스 두뇌발전소.대한치매협회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실은 이 책을 나는 집에 계신 부모님께 드리고자 읽었다. 부모님께서는 요즘 암보다 치매가 더 걱정이라는 말씀을 자주하시기에 그렇게 걱정만 하시기보다는 이런 책을 통해 다양하게 두뇌를 사용한다면 더 좋을 것 같아서.
또 이 책의 한 켠에 써있는 "대한 치매협회 공식교재"라는 글귀가 눈에 들어서 였는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충격 적인건 책을 펼쳐서 한장 한장 풀면서... 부모님 걱정이 아니라 내 뇌를 걱정해야되겠는지도 모르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아니아니!!!.ㅠ_ㅠ 이럴수가!
왜냐고? 생각보다 문제가 어렵다....

책은 하루 15분 투자로 즉 하루에 2장정도씩 다양한 측면에서 두뇌를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워밍업으로 나 또는 오늘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부터 숫자, 퍼즐, 틀린그림찾기, 동일한 그림 찾기, 미로 등등 지루할틈없이 각 장이 구성되어 있다 한주차에 15장 정도이니 총60장인셈.
참고로 나는 틀린그림찾기, 그림보고 외웠다 다음장에서 문제풀기 틀.렸.다. 아니아니 이럴수가!!

주제에 맞는 낱말 연상하기 파트는 옆에서 같이 보시던 어머니 왈. 그거 그거 있잖아.초록색 긴거~하시면서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 하시면서 연상되는 채소의 이름을 실물로 찾으시는 적극성을 보이셨다.. 대체 초록색 긴 채소는 뭘까.. 애호박? 오이??

요즘 숏츠나 유투브 영상에 치매 예방이라는 제목으로 문제가 나오고, 눈으로 보면서 문제를 풀거나 연상퀴즈등이 많이 등장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손으로 연필을 잡고, 콕콕 짚어가며 입으로 읽으며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책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책의 판형이 크다보니 눈에 대한 피로도가 확 줄어든다는 이점 또한 있기에!
또한 영상은 배경 음악 때문인지 쫒기는 느낌이 들어 생각보다는 조바심이 앞서게 된다. 하지만 책은 혼자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또한 내가 직접 풀어놓은 페이지를 보면서 성취감이 든달까..(어렸을 때 문제집 풀어놓고 일단은 뿌듯했던 그 기분.ㅎㅎ)

생각보다 이 책의 시리즈가 많다. 계절 별로. 
여름이라 여름 편을 선택했는데 한 권씩 풀다보면 1년 지나있을듯.ㅋ

재밌는 책이다.
참고로 부모님들 보시는 거라고 우습게보지 마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