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다 보니 남미였어 - 생에 단 한 번일지 모를 나의 남아메리카
김동우 지음 / 지식공간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지금 나에게 여행하고 싶은 곳 1순위에 올라와 있는 남미. 특히 쿠바는 꼭 가보고 싶은 곳이다. 저자는 그 남미를 여행하며 이 책을 썼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이구아수 폭포, 파타고니아, 볼리비아, 아콩카구아.... 등등 남미에서도 쉽게 가볼 수 없는 곳도 다녀왔고, 일반인들에게도 유명한 곳도 다녀온 여행 이야기가 사진과 함께 들어가있다. 저자는 아르헨티나의 아이스크림을 정말 맛있다고 칭찬하는데 그 일면에는 아르헨티나에는 이탈리아 이민자가 많아서 이탈리아 본토의 아이스크림 맛이 난다고 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길거리 곳곳에는 수제 아이스크림 가게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프레도가 제일 맛있다고 한다. 나중에 아르헨티나에 가게 된다면 그 곳에서 꼭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싶어졌다.

 


남미의 장거리 버스는 버스 기내식도 있고 심지어는 화장실도 있다고 한다. 와인도 무한으로 제공되는 남미의 버스라니! 꼭 한번 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화장실을 자주 다니는 나로선 이것보다 좋은 교통수단은 없을 것 같다.



길은 양탄자처럼 부드럽고, 버스는 시골 할머니 품처럼 넉넉했다.

초원 끝에서 짙은 와인 빛 노을이 유리창을 뚫고 술기울이 오른 내 얼굴을 더 붉게 물들였다.  -82p

 


보통 남미하면 멕시코의 칸쿤 같은 휴양지를 많이 떠올리기 마련인데 저자는 산을 좋아해서 백패킹이나 트레킹을 하는 코스를 선호했다. 사진에서 만년설이 뒤덮인 산맥이나 화산섬, 눈이 쌓인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저자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죽기 전 꼭 가봐야 할 10대 낙원'으로 선정한 지상 최고의 트레일 토레스 델 파이네를 갔다고 한다. 파타고니아에 있는 아름다운 그 곳의 모습들은 정말 죽기 전에는 꼭 가봐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의 버킷리스트에 새로이 추가 되었다.


 


저자는 세계 5대 미봉 피츠로이를 가기로 하는데 한 한의사와 함께 동행을 하기로 한다. 밥을 먹자마자 무리한 산행을 해서 배에 통증이 온 저자에게 한의사 선생님은 든든한 화타의 현신으로 보였다고 한다. 책에는 저자와 극지 마라토너와 대화를 한 인터뷰도 실려있었는데 그들은 서로를 이해 하는 것이 많이 닮아 있었다. 여행하면서 산만 타고 다니는 저자와 남들은 힘들다고 하는 극지 마라톤을 하는 이유는 그저 좋아하는 것이라서 그렇게 하는 것 뿐이라고 한다. 남들이 보기에는 특이하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좋으니까 하는 것이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았다.



 


이 책의 표지에 실린 우유니 소금사막의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따. 이런 절세가경을 직접 본 저자가 그저 부럽기만 했다. 해발 3600미터가 넘는 곳에 위치한 우유니 소금사막은 크기를 가늠 할 수 없는 하늘을 한껏 담은 거울이었다. 언젠가 한 번 꼭 가보리라 결심한 우유니 소금사막에 대한 내용을 책을 통해서 우유니 투어와 함께 좋은 정보를 알 수 있었다.


저자는 마추픽추에도 올라갔고 미국과 캐나다도 들른 뒤 300여 일만에 한국으로 돌아온다. 세계여행을 갈 때는 좋았지만 한국에 와서는 백수 생활을 면치 못했고 책을 쓰긴 했지만 잘 팔리지 않았다고 한다. 결국은 돈이 필요한 저자는 회사에 취직을 했다고 한다.


책의 뒷 부분에 있는 <여행이 준 선물> 챕터가 인상 깊었다. 세계 여행을 하고 난 뒤 마음 가짐이 조금 바뀌었다는 저자의 모습은 여행을 몇 번 다녀온 나의 모습과 조금 닮은 구석도 있었다. 영어도 필수이긴 하지만 남미로 여행을 가기 전에 간단하게나마 스페인어를 배워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