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최신 교대면접 합격의 조건 - 이론 & 실전 정리 3일 만에 완벽 마스터!
김어진.송민호.강경원 지음 / 미디어숲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선생님이라는 직업은 참으로 매력이 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때 공부 좀 할껄 하는 생각이 드는 직업 중에 하나이다.

아이를 키우면서 한국에서 살아가기 힘든 시기이기에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들만큼은 좀더 안정적인 직장에서 편안하게 살았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선생님이 되는 길이 지금도 그렇게 어려울까? 요즘은 아이를 가르치는 교육자의

마인드보다는 직업의 한 종류로 인식하는 분들이 더 많은 듯 하다.

과거에도 있긴 했지만 아이를 위한 교육이 아닌 안정적인 직업을 위한 교육이 되어 버렸으니

안타까운 현실이다. (전체가 아닌 일부 선생님으로 비롯한 고정관념)


이렇게 어려운 교대를 잘 들어갈수 있는 방법에 대한 책이 나와서 궁금했다.

교대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그보다 책을 읽을수록 느껴지는 건 교대면접을 위한 책이라기 보다 논술 대비를 준비하는 책이라고 하는게 더 맞을 듯 하다. 대학을 들어가기 위해서 필수인 논술 준비 문제들을 연습삼아 작성해 볼수 있다. 전국에 있는 교대의 면접 질문지를 읽어 내려갈때마다 나도 모르게 이런 질문을 받으면 어떻게 대답을 할까에 고민하게 되었다. 스스로 느낄수 있는 대답이 중요하다는 것을 코멘트로 확인해 본다. 교대 면접 준비도 논술 준비도 1석2조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었다.


면접 질문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고 뒷부분으로 갈수록 교육학에 쓰이는 전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목록을 들여다 보았다. 1. 전형분석 2. 면접 기출문제 3. 교직적성 4. 교직인성. 5. 교직시사로 구분되어 구성되어 있다.

전국의 교대의 전형 분석을 살펴보고 면접 기출문제가 교대마다 다름을 인식하였다. 교직이 적성에 맞는지에 대한 부분을 읽어 내려가다 보니 흥미가 생겼다. 교직이 나와 맞을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교직 시사 부분에서 그동안 접하지 않았던 부분들을 집고 넘어가는 듯 하고 좀더 체계적으로 설명이 들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생각할수 있을 듯 하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직업은 교직과는 멀지만 엄마의 입장에선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교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전 정리가 잘 되어 3일만에 완벽 마스터가 되는 교대면적 합격의 조건을 통해 도움을 받아 보면 좋을 것 같다. 조언을 해 줄수 있는 내용도 가득하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