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이슈가 되는 책 중의 하나라고 생각된다. 따라쓰기 하는 책이 많이 생겨 반가운 사람중의 하나이다. 아이들이 책을 읽을 시간을 줄 수 있을 듯 해서 도움을 받을 것 같았다. 스마트폰에서 책으로 넘어갈수 있는 기회를 줄수 있을 듯 해서 너무 너무 반가운 생각이 드는 책이다.
한자 한자 쓰면서 위인들의 지혜를 배울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명언 따라 쓰기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위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이라 연령의 구제를 받지 않는 것이 좋다.
정치, 경제, 과학, 철학, 문학, 예술, 언론, 사상외의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위대한 위인들의 가장 유명한 명언들을 따라 써 볼수 있는 기회를 만들수 있었서 좋았다.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도 든다.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 진다.
Very little is needed to make a happy life, it is all within yourself. in your way of thinking.
*within ~ 안에 way of thinking 사고방식
이 말은 아우렐리우스가 쓴 책인 <명상록>에 나오는 말이에요. 자신의 생각에 따란 행복하게 지낼수도 있고 그렇지 못할 수도 있다는 뜻이지요. 그만큼 긍정적인 생각과 강한 의지가 중요하다는 뜻이랍니다.
<마르쿠스아우렐리우스 121~180>
로마 제국;의 16대 황제이며 철학자이기도 하여 '철인 황제'라고 불려요. 인정이 많고 자비로우며 백성을 널리 사랑했기에 오늘날에도 존경받아요. 나라를 지키기 위해 직접 전쟁터에 뛰어들기도 했는데, 그때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바탕으로 <명상록> 이라는 책을 썼어요.
글자를 따라 쓰면서 뜻을 익혀 보세요.
문자응 직접 쓰면서 뜻을 새겨 보세요.
말공부가 되는 명언 따라 쓰기의 구성의 내용이다. 위인에 대해 간략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책을 많이 읽어야 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위인의 생각을 엿볼수 있는 내용이 들어 있다. 친절한 위인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위인을 알수 있는 소재가 되는 듯 하다. 명언의 영어 풀이를 통해 짧은 영어를 구사할 수 있고 단순히 외울수 있어서 영어 발표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듯 하다.
명언 따라 쓰기는 하루에 한장씩 써 내려가면서 위인과 친해지는 기회가 마련되고 위인을 알아가는 시간이 마련되면서 더 깊은 이야기를 하게 될 것 같다. 스팀 효과라고 해야 할 정도로 통합적인 사고가 가능하게 끔 구성되어 있어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추천하게 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