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한 줄 쓰기부터 챗GPT로 소설까지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는 정말 어려워요. 아무래도 쓰기를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매번 새로운 글감은 생각이 나지만 시작에 한계를 느끼곤 합니다.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쓰기만 하면 술술 써지는 힘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마음은 책을 읽고 난 뒤에 책의 이야기를 하는 순간에도 등장합니다. 글을 잘 쓴다는 것을 제대로 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목부터 눈에 쏘옥 들어왔던 이 책이 궁금한 이유였습니다.

책을 펼쳤을때 읽어내려가던 글들은 대부분 다른 책을 통해서 만났던 내용이었습니다. 글을 써야 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함이라는 것입니다.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이 크다면 책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책을 쓴다는 것이 어려운 일이지만 책을 써 낸다는 활동은 오랫동안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공직에 있어도 겸직이 가능한 일이 글을 쓰는 작가가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부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럼 글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 최근에는 글을 쓰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챗GPT로 글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고 하죠. 그런데 챗으로 글을 쓰면 사람의 감성이 묻어 날까요? 항상 궁금했던 부분입니다. 그래도 글을 쓰는 다양한 방법을 해 보는 것이 좋겠죠.

책을 읽어내려 갈수록 그동안 놓치고 있는 글쓰는 방업을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우선 잘 쓰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목록화 하고 요점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꾸준히 글을 쓰는 것이 필요해요. 써 보는 것이 어려움이 없을 때까지 써 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읽어야 할 것도 많고 해야할 것도 많은 것이 글쓰는 방법의 다양한 예시 자료를 활용해 주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아무리 자세한 설명을 해 주어도 실행해 보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겠죠. 이제부터 천천히 글감을 찾고 글을 써 보는 습관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평생 돈 버는 방법이라고 알려주고 있는 책을 시작으로 돈을 벌어보기 시작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