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판매에 대한 생각은 있는데 시작의 어려움이 있어서 도전을 하지 못하고 있었던 이유는 매출이 크지 못해 망하는 기업들이 많이 생겨나서 두려움으로 시작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지부지한 매출을 일으키기 위해 나름의 칼과 방패를 착용하고 전쟁터에 나가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시간이 흘러 아직도 칼과 방패만 가지고 있고 전쟁터에 나갈 생각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준비되지 못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지금껏 읽어 온 브랜드와 상세페이지 관련 책들만 찾아봐도 시작해도 될 만한데 그렇지 않은 이유는 아직도 두려움을 이겨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매출의 10매를 올려주는 상세페이지를 쉽게 만들수 있다는 생각은 해 보지 않습니다. 클릭하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으로도 목표를 달성하지 않았을까 하는 작은 소망만이 마음을 편하게 해 준다고 믿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협동조합 창업이 본격화 되면서 상세페이지를 구성해야 한다는 생각은 무의식부터 올라왔고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야 한다는 마음은 어떻게 구성하면 될지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성공의 지도' 책에서 '미리 적극적으로 계획을 짜두면 형편없는 성과를 낼 일이 없다'라고 말했다. [매출 10배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P63~64 중에서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성공의 지도' 책에서 '미리 적극적으로 계획을 짜두면
형편없는 성과를 낼 일이 없다'라고 말했다.
[매출 10배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P63~64 중에서
위의 문구를 보고 그동안 두려웠던 이유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름아닌 계획을 세우지 않았던 것입니다. 막상 창업을 시작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고민하니 스마트스토어의 필요성을 인지했고 고객의 클릭이 머무룰 수 있는 시간 확보를 통해 매출의 극대화를 높여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책에서 얻을 수 있었던 내용들은 상세페이지의 필요성과 상세페이지의 작성 방법을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의도와 기획이 맞아 떨어졌으니 시작하여야 하는데 너무 어렵습니다. 마케팅을 하는 업체에 맡겨야 할까 싶을 정도로 고민해야 하는 부분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상세페이지의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상품이미지 -> 동영상/움짤 -> 브랜드스토리 -> 쿠폰,혜택, 이벤트, 프로모션 -> 인트로 -> 베스트리뷰 -> 제품 특장점 -> 상품정보 제공고시 -> 옵션, 세트상품 -> 연관상품 -> 성분/구성품 -> 추천대상 -> 먹는 방법/사용방법 -> 특허,인증서, 수상내역 ->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매출 10매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P143 중에서
상품이미지 -> 동영상/움짤 -> 브랜드스토리
-> 쿠폰,혜택, 이벤트, 프로모션 -> 인트로
-> 베스트리뷰 -> 제품 특장점
-> 상품정보 제공고시 -> 옵션, 세트상품
-> 연관상품 -> 성분/구성품 -> 추천대상
-> 먹는 방법/사용방법 -> 특허,인증서, 수상내역
->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매출 10매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P143 중에서
책에서 제공하고 있는 chapter 5. 카테고리별 상세페이지 예시를 따라해 보기를 해 볼 수 있습니다. 결국은 사진을 많이 찍고 컨텍 문구를 잘 작성해야 합니다. 전문적인 사진을 얻고자 하면 업체에 맡겨야 하겠지만 상품에 대한 느낌과 전달하려는 내용은 기업이 더 잘 알고 있지 않을까요? 사진 하나 헛트루 버리면 안되겠다 싶었습니다. 기획하고 디자인을 잘 하는 것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고 많이 보고 많이 써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눈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