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패스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마이티 팡 지음 / HJ골든벨타임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빵만들기를 배우고 싶은 이유 중에 하나는 맛나는 음식을 만들어 내고 맛난 음식을 함께 나누는 것을 실천하고자 함에 있어요. 책의 머릿말에도 같은 내용이 있어서 빵을 만드는 사람들의 마음을 알 수 있었어요.

과거-현재-미래에도 제과 제품과 제빵 제품을 교육하고,

만들어 나누고, 봉사하는 즐거움은 누군가의 '베품'으로 말미암아

누군가에게는 '혜택'의 기쁨이자 사랑이 될 수 있습니다.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머리말 중에서

자격증 시험이 CBT로 바뀌고 나서 기존의 기출문제만 풀면 되었던 것이 조금은 머리를 굴리고 공부에 매진을 해야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해요. 얼마전에 시험본 직업상담사 기출문제도 기출 위주로 준비를 하였는데 조금 애매한 문제들이 눈에 띄었죠. 합격은 했으나 제대로 문제를 풀었나 고민이 들 정도였는데 한번 시험을 치뤄보고 나니 다음 자격증 시험은 문제 없이 참여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에 이어 제과제빵기능사에 도전을 하고자 합니다. 교재가 중요한데요. 어떤 교재로 자격증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최근에 발행이 된 NCS경향분석 철저대비하고 2023년 출제기준에 따른 기출 및 CBS복원문제와 요점정리 그리고 최종 마무리 셀프테스트 180선이 준비되어 수업생들에게 자가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저자의 제자들이 강추한 족집게 문제집으로 구성이 되었다니 올해 제과제빵의 자격증까지 완벽하게 준비해 볼까 합니다.

제과제빵기능사 필기의 차례를 확인해 봅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일식기능사, 중식기능사 등의 모든 과목에는 공통과목이 있는데요. 한번 공부해 두면 비슷한 종류의 자격증에서는 유리할 수 있어요. 식품위생학, 영양학, 재료과학을 배우고 마지막으로 제과 제빵제조에 관한 내용을 공부해 봅니다. 종목과목으로는 과자류 제조와 빵류 제조가 있구요. PART7에서는 모의고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제과 3회, 제빵 3회를 풀어볼 수 있어요. 각 파트마다 예상 적중 문제를 수록하여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힐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필기 이론서는 어렵지 않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어려운 용어들로 문제를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내용을 들여다 보니 요약 정리가 잘 된 상태로 준비가 되어 있어요. 읽고 이해가 되는 수준으로 공부를 준비하면 될 듯 합니다.

자격증의 필기 준비는 어느정도 가능하나 실기의 준비가 더 필요하죠. 제과제빵기능사의 실기준비를 어떻게 하는 것이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눈으로 자주 보고 자주 익히고 기억하고 되새김하면 필기는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책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어떤 교재를 사용해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정말 중요한데요. 선택한 책을 믿고 준비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 함께 도전해 나가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