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마케팅 플랜
앨런 딥 지음, 홍석윤 옮김 / 알파미디어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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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싫다면 이 책을 읽지 마라

돈이 싫은 사람이 있을까요? 마케팅을 배워야 하는 이유에 명확함을 전달해 주는 문구가 아닌가 합니다. 지금의 트랜드는 SNS를 활용한 온라인 판매가 활발하게 진행이 되어가고 있는 와중에 온라인에서 얼마나 정성을 들인 광고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판매를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디지털마케팅이라는 교육과정이 생기고 온라인 창업과정의 교육이 빈번하게 개설이 되는 것을 보아도 앞으로의 판매의 수단은 온라인이되어야 하는데 온라인 창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노출이 가장 많이 될 수 있을까요? 그것에 대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회사의 마케터가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누구나 마케터의 이미지를 가지고 마케팅을 하고자 합니다. 개인 계정을 통해 광고 수익을 높이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입니다.

작가 앨런 딥이 전달하고자 하는 마케팅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일목요약된 1페이지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6가지 항목을 하나 하나 채워나가다 보면 마케팅이 어렵지 않게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는데요. 솔직한 말을 하자면 어렵습니다. 용어도 어렵고 방식도 어렵고 초보자들이 책을 읽고 시작하기에는 어느정도의 기술적인 능력을 가지고 접하였을때 놓치고 있었던 부분을 보완하는 교재로써 활용이 높지 않을까 하였습니다. 대기업이 아닌 회사일수록 잠재고객을 만들어야 하고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고 광고의 방향성을 잡아가면서 광고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등이 전달이 되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포춘> 500대 기업의 CEO이든

건물 청소원이든, 우리는 모두 감정의 소유자들이며

따라서 감정에 따라 먼저 구매 결정을 한 뒤에 나중에

이성으로 구매를 정당화 한다.

"여보, 나는 그저 안전을 위해 포르쉐 911을 샀을

뿐이에요. 독일 자동차는 안전에 관한 한 믿을

만하니까요" 뭐, 이런 식이다.

<1페이지 마케팅 플랜> P109 중에서

한편으로는 SNS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도 접할 수 있었는데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어지는 판매 말고도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방법을 병행할 필요도있는데 대부분 한가지만 가지고 이용하려는 습성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창업을 하려면 다양한 각도에서 시장을 볼수 있는 눈을 가지고 있도록 변화에 잘 대응해야 한다는 것이 책에서 만난 깊게 다가온 부분이었습니다. 마케팅을 하기 위해복잡한 계획서 말고 1페이지로 짜여진 계획을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 정확히 파악하라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사전단계 (잠재고객), 진행단계 (관심고객), 후속단계(진짜고객)으로 구분한 표에 사전단계에서 나의 표적고객과 표적고객에 대한 나의 메시지, 표적고객에 도달하기 위해 사용할 매체를 작성합니다. 진행단계로 넘어오면 관심고객 포착 시스템을 설정하고, 관심고객 육성 시스템이 끝나고 나의 판매 전환 전략을 세워둡니다. 후속단계에서는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과 고객생애가치를 높이는 방법,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고 촉진하는 방법에 대한 구상을 작성합니다.

한장으로 정리되어지 마케팅 계획을 토대로 마케팅을 진행하면 한명의 잠재고객이 관심고객이 되는 과정을 통해 충성고객으로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싶은 저같은 사람에게 책의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충분히 이해하나 한번의 독서만으로 이해되는 부분이 아닌 것이 공부가 필요한 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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