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사전단계 (잠재고객), 진행단계 (관심고객), 후속단계(진짜고객)으로 구분한 표에 사전단계에서 나의 표적고객과 표적고객에 대한 나의 메시지, 표적고객에 도달하기 위해 사용할 매체를 작성합니다. 진행단계로 넘어오면 관심고객 포착 시스템을 설정하고, 관심고객 육성 시스템이 끝나고 나의 판매 전환 전략을 세워둡니다. 후속단계에서는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과 고객생애가치를 높이는 방법,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고 촉진하는 방법에 대한 구상을 작성합니다.
한장으로 정리되어지 마케팅 계획을 토대로 마케팅을 진행하면 한명의 잠재고객이 관심고객이 되는 과정을 통해 충성고객으로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싶은 저같은 사람에게 책의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충분히 이해하나 한번의 독서만으로 이해되는 부분이 아닌 것이 공부가 필요한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