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고윤(페이서스 코리아)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에서 언급되어지는 것처럼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는 마음보다는 무엇이라도 하고자 하는 마음에 노트북을 켜고 글을 쓰고 반려견의 산책도 매일 하게 되는 것 처럼 아무것도 안하는 것은 삶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습니다. 예의를 지키기 위해서 움직이는 활동과 보는 활동 등 무엇인가를 하는 활동을 지속하게 되는 거 같은데요. 책속의 내용은 성공과 관련이 있는 의미있는 주제를 담아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말처럼 성공하고자 하면 무엇을 먼저 새겨야 할까요? 다섯가지에 대한 큰 주제를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관계 #성공 #마인드셋 #인생 #처세의 내용이 그것입니다. 책은 문고판으로 들고 다니면서 읽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제시하는 듯한 글이 짧은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소제목를 따라 읽어내려가다 보면 공부를 하는 듯한 느낌으로 책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요약정리를 잘해야 공부를 잘한다고들 하는 것처럼 책은 요약 정리를 아주 친절하게 해 주고 있습니다.

#관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문장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인간관계를 실망하는 사람들의 4가지 공통점

1. 상대방에게 기대를 많이 한다.

2. 말없이 잘해주다가 실망한다.

3. 자신의 기준을 타인에게 적용한다.

4. 사소한 일로 전체를 결정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p56 중에서

나이를 먹는 시간이 늘어날 수록 관계가 더욱 어려워지는 것은 어떤 이유일까요? 지위에서 오는 것인가 싶을 때도 있고 아무런 것도 없는 까닭일 수도 있고 공감하는 부분이 적어서 인가 싶기도 하고 무엇인가를 하려고 도전하는 자세는 무엇인가만 하는 것으로 마무리가 되어가는 것이 안타까워 인간관계를 실망하는 사람들의 4가지 공통점이라는 제목이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4가지의 공통점과는 상관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무엇인가 다른 것에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성찰을 해 봅니다. 관계는 시간이 지나면서도 어려운 것이고 누구도 풀어주지 못하는 나만의 숙제가 아닌가 합니다.

Chapter3의 #마인드셋에서는 마인드셋이라는 단어에 주목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성공을 위해 탐구해야 하는 나에 대한 사실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던소제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성공을 위해 탐구해야 하는 나에 대한 5가지 사실

1. 나의 성격과 성향

2. 내가 가장 잘하는 것

3. 나의 가장 큰 약점

4. 나의 현재 위치

5. 인생의 why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P106 중에서

나의 성공을 위해서는 나를 잘 알아야 하는 것에 주목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나의 성향과 성격은 어떤지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의 약점과 나의 현재 위치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삶속에서의 질문을 가져라 하는 것입니다. 놓치기 쉬운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나를 조금 들여다 볼 시간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저자는 200일만에 팔로워를 5만을 이끌어 냈을 정도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책을 편하게 접근 할 수 있는 것도 독자를 생각하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제목처럼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달라지는 것이 없다고 언급한 것처럼 성공을 위한 발자취를 남겨보는 것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