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팔려서 답답할 때 읽는 판매의 기술 - 상황을 뒤집는 기발한 마케팅 이야기
가와카미 데쓰야 지음, 장재희 옮김 / 비즈니스랩 / 2022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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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가지면 누구나 상품을 팔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확실히 생각의 방식 그러니까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설명을 해 주는 설명서이자 상품 기획을 위한 기본서라고 할수 있을 듯 합니다. 저자의 말에서 이 책이 세상에 나오게 된 이유를 설명해 주었는데요. 출판 기획을 말할때 그런 책이 어디었어 라면서 처음에는 고사를 했다가 다시 한번 제안을 받았을 때는 그럴 수도 있겠구나 싶어 시작을 하였다고 합니다. <안 팔리는 물건을 파는 방법?> 그런게 정말 있다면 알려주세요라는 편집자의 이야기에서 <좋은 상품인데도 안팔리네> 라고 질문이 바뀌니 진행하였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이게 뭔 말이가 싶은 생각으로 책을 들여다 보았는데요. 확실히 생각의 전환을 하면 보이지 않던 문구와 상상력이 더 높이 발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책에서는 총 7가지의 파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셀링포인트를 바꿔라_카피, 카테고리, 이름, 비주얼을 이용해 상품 가치 올리기

  2. 시간을 바꿔라._ 영영시간, 제공속도, 계절 등을 이용해 특별한 상품으로 만들기

  3. 장소를 바꿔라._판매지역, 위치, 채널 등을 바꿔서 새로운 기회 개척하기

  4. 타깃을 바꿔라. _상품의 가치를 알아볼 새로운 타기 모색하기

  5. 가격을 바꿔라._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마법의 가격 요법

  6. 방식을 바꿔라._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발한 판매 아이디어들

  7. 목적을 바꿔라._돈을 버는 것과 물건을 산다는 것 이외의 의미를 부여하기

농작물도 이름이 중요하다.

...

복숭아처럼 달콤하고 육즙이 풍부하다는 '피치순무'

식감이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도로가지'

여름철 고랭지에서 수확한 '천공의 양배추'

'만월고구마', '황금 복수아' 등이 있다.

한번 맛보고 싶어지지 않는가?

<안 팔려서 답답할 때 읽는 판매의 기술> P30 중에서

또한 즐기면서 파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하는 것이 저자의 주장입니다. 물건이 팔리지 않는 이유는 문제가 있는 것이고 그 문제를 확인하면서 발전해 나가는 것도 즐기면서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느냐는 말인데요. 무엇보다 파는이가 즐거우면 사는 이도 즐겁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절대 판매되지 않았으면 하는 환경을 오염 시키는 제품들이 교묘하게 파고드는 말로 판매량을 늘리는 경우가 소개되기도 합니다. 지금의 중요한 부분은 지구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더 이상 관가하지 말고 제품을 생산해 내는 것에 초점을 맞춘 상품들이 나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집어드는 사람들은 현재 물건을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거라고 예상하고 있었으나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 준비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읽으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한번은 읽고 넘어가면 창업의 아이템에 대한 어려움이 있을때 고민을 살짝 해결해 주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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