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죽은 브랜드도 살리는 R.E.D. 마케팅
그레그 크리드.켄 멘치 지음, 이경남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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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궁금해지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팔린다는 것은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이며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은 삶을 영위하기 위한 최소한의 삶의 전략이라는 것이라고 봅니다. 무수히 많은 상품들 중에서 사장되어 버리는 상품들이 정말 많은 것을 이해하게되었습니다. 우리는 일부 눈에 띄는 그리고 오래되어 뇌리에 많이 남은 제품을 더욱 선호하게 됩니다. 그럼 그렇지 않은 제품들은 어떻게 되어 버리는 것일까요? 그냥 없어지는 것으로 그 마지막을 해야 할까요? <다시 팔리는 것들의 비밀>에서는 얌! 브랜드 (Yumi Brands)의 대표인 그레그크리드를 통해서 제품이 다시 되살아 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RED란 무엇일까요?

R : 연관성 relevance

E : 용이성 ease

D : 특이성 distinctiveness

<다시 살리는 것들의 비밀> 중에서

세가지 단어를 보고 머리에 바로 미치는 것이 있었습니다. 브랜드를 살리기 위해서는 연관성, 용이성, 특이성의 삼박자가 고루 갖추어져야 하고 이것들이 유기적으로 작용하였을때 브랜드의 가치가 살아난다는 것이었습니다.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브랜드의 이면에는 이런 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이었구나 싶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를 통해서 R.E.D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잘 아는 브랜드의 언급을 통해 상상해 보고 브랜드가 처했던 상황을 이해하게 되면서 무엇이 브랜드의 성패를 좌지우지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규모가 작아도 성장하는 무리를 제대로 이해하면 이런 새로 부상하는 가치들을 찾아내고 이해하여 당신이 실제로 노리는 규모가 큰 집단으로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다시 팔리는 것들의 비밀> P101 중에서

본론의 이야기를 끝으로 마무리되어지는 단계에서 서론의 독서목록, 연관성을 설명한 장에서 참고할 서적들, 문화적 연관성 장에서 참고할 자료들, 기능적 연관성 장에서 참고할 자료들, 사회적 연관성에서 참고할 자료들, 접근 용이성을 다룬 장에서 참고할 자료들, 인지용이성을 다룬 장에서 참고할 자료들, 특이성을 다룬 장에서 참고할 자료들을 소개함으로써 R.E.D 이론에 좀더 세심하게 접근 가능하도록 안내한 부분을 통해 이해의 폭을 좀더 높일 수 있을 듯 합니다. 도서관에 자주 가 봐야하는 미션이 주어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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