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투자 비밀 노트
박준연 지음 / 인사이드북스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진짜 부동산 투자는 수익을 목표로 한다.

일반인이 건물 투자를 쉽게 생각하고 접근했다가

낭패를 보는 건 아파트 투자의 연장선으로 이해하기 때문이다.

건물과 아파트는 전혀 다른 부동산 상품이다.

[건물투자비밀투자] P63중에서

부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써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종목은 건물투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건물투자를 위해서는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고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가 궁금하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건물투자는 어느정도의 씨앗금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해당이 되고 사업을 하고 있는 CEO 및 법인 사업자들에게만 해당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책 속에서도 언급된 어느정도의 능력이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어서 실질적으로 건물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40대 이상의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만 해당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세금 문제에세도 건물을 매도하고 매수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여러가지 변수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함으로써 세금 폭탄을 피해갈 방법에 대해 조언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자금이 여의치 않아 생각조차 못하는 건물에 대한 투자를 앞으로는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해 나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여운을 남기게 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내가 비싸게 사줘야 내 집값도 오를 수 있다.

이런 이치를 모른채 무조건 싼 것만 찿으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하자가 없는 한, 세상에 싼 부동산 물건은 없다.

[건물투자비밀노트] P68중에서

가장 기억해야 하는 부분이 위의 내용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싸게 사서 크게 키우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고 생각하며 투자를 하게 되는데 그렇지 않다는 의식 전환에 대한 이야기는 건물투자 뿐만이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접목해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싸게 사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시세는 올라가기 마련이라는 이치를 일깨워야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스페셜 리포트라고 분리되어 있는 미래가치 분석! 서울 유망 지역 베스트 5 입니다. 용산, 한남뉴타운, 성수 전략정비구역, 천호&성내 재정비촉진지구, 구의&자양 재정비촉진지구가 앞으로 부상한 곳이라는 내용의 페이지에서 느껴지는 것은 지속적으로 이야기가 되어오고 있는 곳이 결국은 부상하게 되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의견입니다.

건물투자가 어느 일부분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과 건물투자를 하고자 하면 다양한 공부를 하고 의식을 깨우고 도전해야 가능하다는 사실은 배움의 필요성과 보는 눈을 강화하고 정보에 가깝게 있어야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음에 한수 배우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