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벌기 - n잡러시대 부캐로 방구석에서 투잡하기
이준열.기대원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시대 부캐로 방구석에서 투잡하기

표지에서 '부캐'를 언급하여서 tv를 잘 보지 않는 나에게는 생소한 단어일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물어봤죠. 부캐가 뭐야? 그랬더니 '본캐'와 '부캐'가 있는데 둘다 #유재석의 #놀면뭐하니?에 언급되었던 단어라고 합니다. '본캐'는 본래 캐릭터, '부캐'는 부가적 캐릭터라고 말이죠. 대중을 따라잡으려면 대중을 자주 접해야 한다는 사실을 이번 책을 보면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책의 주요 내용은 본캐에서 벗어나 부캐로 활동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들려드리는 희소식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읽어본 <#이것이라이브커머스마케팅이다> 책에서는 유튜브와 같은 방송매체를 통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고수익을 낼수 있는 방식이라면서 라이브커머스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었다면 #해외구매대행으로평생돈벌기에서는 방송을 통해서 물건을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해외구매대행이라는 색다른 컨텐츠를 통해 고수익을 내고 교육 및 강의로까지 확장하여 활동하고 있는 내용을 담아 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경험이 가득한 내용들이 대부분이었고 부수적으로 알고 넘어가야 하는 내용들을 집고 갈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해외구매대행의 단점과 장점을 가감없이 보여주려고 노력한 작가님의 흔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외구매대행에 손을 대 보아야 할까요? 라는 궁금증이 돈을 많이 벌기 위한 방식으로는 무엇이 나와 잘 어울리는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나와 궁합이 맞는 일을 찾아 보기가 가장 어려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구매대행의 가장 큰 묘미는 간이과세자로 세금에 대한 큰부담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소하게 창업을 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는 상품판매의 방식이면서 해외사이트인 아마존이나 알리바바에 올라오는 상품들을 판매가 가능하고 수익이 날 수 있는 경험적인 동물적인 감각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분석하고 이해하고 알아보는 과정이 어느 직업군에서도 있는 일이긴 하겠지만 어찌 보면 이정도야~ 할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욕심이 과하게 되면 쇼핑몰 운영이 힘들어 질수도 있음을 알려주는 내용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네이버 쇼핑몰을 운영해 보는 경험이 창업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것이었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에 다가가는 쇼핑판매방식이 생길지 모르겠지만요 사람의 마음과 심리를 이해하는 쇼핑몰이야말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