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무작정 따라하기 - 기본+회사실무 완벽대응!, 전면개정판
박미정.박은진 지음 / 길벗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 이번 책을 만난 느낌
문서작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 각각의 특징을 제데로 파악하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어떤 문제에 직면한 상황이 와도 거뜬하게 문서 작성을 해결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이지 않나 싶은데요. 저는 워드는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주요깊게 들여다 보지는 않았습니다. 모든 프로그램들은 그만큼 익숙해 졌을때 그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는데요. 최근에는 프로그램들이 버전 업을 하면서 기존에 익숙했던 방법에서 변화가 필요한 순간이 순간 순간 다가오기도 합니다. 그럴때 나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프로그램 사용법을 한권 한권 들여다 보기 어려운 시간들이 있는데요. 이런 저의 불편함을 대변해 주는 듯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한권에 묶여져 업무 스킬 능력을 향상 시켜주니 이또한 기쁘지 아니할 수 없었습니다
거기에 길벗의 출판의 모토는 항상 마음에 와 닿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바쁘게 돌아가더라도
책까지 아무렇게나 빨리 만들 수는 없습니다
(중략)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을 만나보세요."
[책들어가기]
읽을 때마다 마음의 안정을 준다로 해야 할까요? 책을 선택할때 후회하지 않을 믿음을 준다는 생각이 기저에 깔리게 됩니다.
# 책 속으로
"오피스 활용 능력 강화"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이 바로 오피스 활용 능력을 최대한 으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다양한 책을 들여다 보아도 원하는 만큼의 내용을 발견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설명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을 경우 다시금 해메는 시간을 경험해야 하는데 이번 교재를 통해서는 그러한 헤매임을 최소화했다고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매번 사용하는 툴도 어려워 지는 부분이 많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한글입니다. 한글의 대부분의 기능은 익숙한 까닭에 어려움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조금더 빠른 문서와 상상의 눈에 띄는 문서 작성을 하기 위해 새로운 스킬이 필요하였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따라 책의 한글 편을 펴 보았는데요. 이 책의 구성은 무조건 일단 '무작정' 따라해 보세요가 원칙입니다. 그리고 '우선순위'와 '실무 중요도'를 적극 활용하세요! 라고 차근 차근 책과 친해질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옆라인을 활용한 인덱스 사용 방법도 원하는 기능을 바로 찾아 활용 할수 있게 안내하고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기초적인 부분을 대부분 그냥 넘어뛰게 되는데 이번 기회에 화면의 다양한 기능들과 항목들을 찬찬히 들여다 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접목하게 되는 시간이 상당한 흥미로움으로 다가올수 있었습니다.
책의 안내대로 차근 차근 하나 하나 명령들을 대입해 보면서 실습을 겸하게 되면 그동안 잘 몰랐던 기능들에 대한 습득이 완전 쉽게 다가오고 있음이 새롭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길벗의 책을 만드는 모토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가 책을 덮고 나서 와 닿아 지는 부분이지 않았나 합니다. 업무 스킬 향상을 우해 곁에 두고 수시로 도움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