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장진우 지음 / 마인더브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책 제목이 참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근에 가장 주목하게 된 것이 있다면 브랜딩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나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어떤 컨텐츠를 가지고 고민하고 노력해야 할까요? 그것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관련 책을 자꾸 찾아보게 되는 습관이 생기고 나서는 이 책의 제목이 눈에 띄었습니다. 1991년생인 작가는 벌써 책을 9권이나 낸 분이시더라구요. 거기에 세움영어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계시는데 영어 공부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서 시중의 책들을 분석하여 가장 쉽게 접근할수 있고 배울수 있는 영어교재를 만드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고 합니다. 눈에 보이고 좋아하는 일에 선뜻 나서서 진행했다는 이야기와 군대에서 선임이 책을 낼 준비를 하려는 모습을 보고 자신도 제대하기 30일전에 책을 낼수 있었다는 실천 습관도 눈에 띄는 내용이었습니다. 무엇을 하여야 할지 막막한 20대 청년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내용의 글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음이 동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멘토가 되어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는 여러분의 강점을 찾기 위해 제시할수 있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틀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속한 분야의 질문이 없다면

여러분이 속한 분야에서 해당된 질문을 던져보고

이에 대한 대답을 깊이 있게 생각해 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바로 답이 떠오르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생각의 끈을 놓지 않고 사색을 하다보면

여러분의 흥미를 자극하는 질문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 치열하게 생각하고,

나의 강점을 찾는 것,

이것이 인생을 멋지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첫번째로 해야 할 일입니다.

[P26 중에서]



브랜딩을 위한 7가지 내용을 토대로 책의 이야기는 전개가 됩니다. 7가지 중에서 가장ㄴㄴ에 띄는 것은 가치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사실에 주목할 수 있었습니다. 나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그동안 가치를 어떻게 이끌어 내려고 했을까에 대해 나의 과거를 뒤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나의 가치를 만들기 위해 어떤 준비와 노력을 했을까요? 그런 가치를 살리는 일을 시작하는 것이 나의 브랜딩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내용이며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글을 쓰는 활동이 필요하다는 것이 맥락이라고 보여집니다. 글을 쓰는 것은 그 분야에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방법이며 강연을 하게 된다면 나의 전문성이 널리 알려질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여러모로 결국은 나의 가치를 찾고 나의 전문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방법은 책을 써야 한다는 것인데 책을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한 내용을 담은 다양한 글쓰기 책을 보았지만 작가님처럼 책을 쓰는 요령을 쉽게 풀어 설명해 주는 글은 몇 안되는 듯 합니다. 쉽게 전달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이번 책에서도 나오는 듯 하였습니다.



성공한 인생 보다는 가치있는 인생을 살라

-아인슈타인-



목적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인식하고 도전하는 의욕을 놓치지 않는다면 책에서 언급한 이야기대로 가치를 알게 되고 책으로 그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이야기 처럼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는 습관 중요할 것 같아요.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눈에 띄는 곳에 나의 목표하는 바를 적어 놓으라고 하는 지시는 성공으로 갈수 있는 길임에 또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앞으로 나의 목적하는 바를 널리 알려 목적을 실행하는 방향으로 만들어 가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