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장 마음챙김 - 전 세계 5천만 명의 삶을 바꾼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베스트 컬렉션 ㅣ 하루 한 장 마음챙김
루이스 L. 헤이 저자, 로버트 홀든 편자, 박선령 역자 / 니들북 / 2021년 1월
평점 :
엄마가 지금 읽고 있는 책이 있는데 라며 성인이 된 아이에게 책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좋은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책이고 365일 동안 하루 한장의 이야기를 섬기며 실천과 행동을 하게 된다면 나의 기운이 바뀔수도 있겠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야기를 듣던 아이가 하는 말은 그런 책은 정말 나하고는 안 맞아요 라며 읽기를 거부합니다. 아마도 그때 나의 모습도 그랬던 거 같습니다. 책에 대한 마음이 보기 쉽고 편하며 내가 좋아라 하는 분류에 더욱 가까이 다가 있고 이런 책을 읽지 않아도 될 만큼 나는 충분히 잘 할수 있을 거라는 생각 말이죠. 40대가 된 지금의 나에겐 이런 위로와 행동을 해 보여줄 뭔가가 필요했습니다. 더욱이 들어가는 글에서 만나게 되는 로버트 홀든의 이야기를 읽어 내려가면서 지금 읽어야 하는 책이 이제 내 손에 들어왔구나 싶었습니다. 그만큼 삶이라는 것이 나의 마음을 헤아려 줄수 있는 힘이 필요한 시기가 되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 마음을 다잡아 줄수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씁니다.
전세계 5천만 명의 삶을 바꾼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베스트 컬렉션
한참 사회생활을 하던 중에 만날수 있었던 작은 쪽지들속이나 다이제스트 잡지안에 들어 있는 좋은 말들을 읽어 내려 갈때면 너무 좋은 말만 있다는 것에 답답하고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글들을 뒤로 한채 살아왔습니다. 누군가 그런 나의 행동에 대해 좀더 바르게 성장하고 삶을 바라볼수 있는 힘을 주기 위해 손을 내밀어 주었다면 어땠을까요? 포기하지 않고 손을 내밀어 줄 그 누군가가 이제는 내가 되어야 하는 시기가 온건 아닐까 합니다. 손을 내밀어 주지 못했던 경험이 있기에 손을 내미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부분입니다. 경험하지 못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경험을 저는 하루 한장 마음챙김의 365일 글을 통해 경험해 보고 내면의 힘을 키우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맞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고인이 된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은 지금의 내가 경험하고 이해할수 있는 글들로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하루 한장을 매일 읽어 내려가면서 필사를 통해 글을 온전히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2021년이 된 올해부터 시작하자는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365일 실천 가능한 힘이 주어지며 내면의 마음을 챙김으로써 삶을 바라보는 내가 긍정적으로 살아갈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내가 원하는 좋은 것들만 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