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 귀찮고 그냥 돈 모아주세요
엄진성.김명숙 지음 / 노드미디어 / 2019년 7월
평점 :
돈이라는 놈은 원한다고 내게 오는 건 아니라는 건 인생의 경험으로 알게 되는 사실이다. 그런 돈이 내게 오게 하는 방법은 전략적으로 인생계획을 짜면 된다는 건데 그런 것도 어느 정도 하다 보면 내 길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지금 현재에 대해서만 고민하게 된다. 매달 받는 월급은 어떻게 매달 받는 월급으로 마무리가 되는 것일까 싶다. 한달 꼬박 일해서 받는 돈인데도 그렇게 매달 그만큼의 돈이 들어가는 것이 신기할 뿐이다. 더 늘었으면 늘었지 줄어 들 생각은 안한다. 더욱이 세아이를 키우면서 이정도는 괜찮아 하면서도 아이들이 커가면서 미래를 위한 자금이 하나도 없다는 사실에 막막해 지고 경제적으로 헤어나오지 못해 동반 자살이라는 결심을 하게 된 그들의 입장이 충분이 이해가 갈 정도이다. 지금이라도 돈... 모울수 있을까?
그동안 정말 많은 책들을 통해 자금을 굴리는 방안을 공부해 왔다. 그렇게 많은 책들 속에서 이렇게 쉽게 이야기를 해 주는 책은 없었다.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소개해 주는데 돈을 모으는 방법은 5가지를 실천하는 것이었다.
1. 비상금 통장 만들기
2. 현금과 체크 카드 사용하기
3. 월급외의 수익 만들기
4. 보험료를 줄이기
5. 절세하기
그동안 관가하고 되는 대로 살겠다는 심보가 여기서 나오는 것 같다. 지금까지도 월급외 수익을 내는 활동을 통해 나름 부족한 자금을 만들어 가고 있었다고 자부하는데 소소한 금액으로는 어림도 없는 상황이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었다.
이 책은 YTN 라디어 <당신의 전성기, 오늘>을 진행하면서 청취자들과 나눈 돈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모와 둔 것이다. 김명숙 아나운서와 엄진성 재무과학연구소 소장님이 진행했던 내용을 그대로 담아와서 그런가 쉽고 읽기 편하고 바로 실천할수 있을 실천서로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려는 아이들에게 이 방법을 알려 주고 싶을 정도로 자금을 잘 활용하는 방법과 자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잘 정리가 되어 있었다. 그저 편하게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노후준비까지 될수 있을 것 같다. 관심가 실천이 가장 중요한 것이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닌가 싶다.
돈이 일하게 하는 재무설계 기초 대방출
다 귀찮고 그냥 돈 모아주세요는
귀찮으면 책에 나온 대로만 해도 어느 정도 재무설계와
돈의 흐름을 파악할수 있고 대비할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