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1 ~ 368.
2019년 02월 01일 완독.

“아 어떻게 하면 유튜브 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 막막하다.. 후”

이런 고민을 날려버릴 좋은 책이 나왔다. 바로 ‘된다!‘시리즈 중 하나인 ‘김메주의 유튜브 영상 만들기‘다. 나도 영상 제작할 일이 생겨 여러 책을 알아보던 중 발견한 책이다. 특히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고 싶지만 엄두가 안 나는 초보자가 쉽게 따라올 수 있게 일목요연 정리한 점이 마음에 든다.
총 4가지로 분류하는데 채널 만드는 법, 영상 만드는 법, 채널 홍보하는 법, 돈 버는 채널 운영 방법 등 하나하나가 초보자가 따라가기 쉽게 제작했다. 여기에 내 마음을 읽은 듯 영상을 만들 때 직접 실습할 수 있게 자료제공까지 하니 더할 나위 없다.

요즘은 코딩과 마찬가지로 유튜브 영상을 만들 줄 알아야 하는 시대가 됐다. 사진과 글로 나를 표현하고 홍보했지만 더불어서 영상으로 시청자를 사로잡는 1인 미디어 시대가 된 것이다. 아무렇게나 영상을 올릴 생각이라면 제작 방법은 필요 없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구독하고 시청하길 원한다면 한 번쯤 읽어보길 바란다. 생각보다 쉽게 영상을 만들고 홍보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사실 이 책을 권하는 나도 영상 만드는 것에 흥미가 없었지만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진행하기 위해선 필수라는 걸 깨닫고 열심히 읽고 실천하는 중이다. 여러분도 막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일단 도전해보면 어떨까? 언젠간 유튜브로 여러분과 소통하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 한 줄 생각 :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거나 간단한 영상 제작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에게 유용한 책이니 그 이상을 바란다면 안 읽으셔도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