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조미료로 通하는 나만의 요리
권향자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도서 - 천연조미료로 통하는 나만의 요리  

 

==========================================  

 

이 책을 보는 순간 바로 내가 필요한 책이다 싶었다. 

주부 11년차지만 정말 요리는 아직도 자신이 없어 고민이었는데 

이 천연조미료로 통하는 나만의 요리라는 책을 참고하면 

뭔가 희망이 보이고, 나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가족들에게 

선사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생기게 만드는 책이라 마음에 들었다. 

 

사실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요리책들은 선뜻 손이 가질 않는다,,,, 

사진으로만 봐도 우와,,, 하고 탄성이 나고, 감탄을 하곤 하지만 

막상 보기만 하고, 그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지는 않게 되는 듯해 

구매하기가 망설여 진다. 

오히려 그냥 인터넷 상의 요리 레시피를 검색해 참고해서 만들어보고 

도전하는게 습관이 된것 같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의 댓글과 tip을 참고해 실패없는 요리가 될거라는  

혼자만의 생각때문이기도 하고~ 

 

하지만 이 책은 다른 느낌이다. 

 

요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조미료를 직접 집에서 만드는 방법이 

상세하고 깔끔하게 소개되어 마구 도전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항상 마음 뿐이었던 천연조미료 만들기를 이제 이 책을 보며 

순서대로 하나하나 만들고 있는 나를 발견하고 놀랐다. 

 

정말 집에 있던 기본 재료를 활용해 간단히  항상 요리했던 

기본 음식들의 베이스가 되는 천연조미료를  쉽게 만들어 

저장할 수 있는 방법들이 차근차근 소개되니 편안하게 따라해보면서 

그 뒤에 나오는 한끼요리~  두세가지 요리~ 

일품요리까지 도전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특히 요즘 남편의 채식바람에 샐러드를 많이 준비하는데  

이 책에는 샐러드의 다양한 만들기가 소개되어 더더욱 활용도가 높고 

도움되는 내용이 많아 많이 배우게 되니 좋았다. 

 

아이들을 위한 간식 만들기까지 나와주니 두루두루 지금 나에게는 

최고의 활용만점 책이 되어 항상 식탁위에서 나를 기다리는 

책이 된것 같다. 

 

생생한 사진자료와 만들기 순서가 쉽게 안내되어 있어  

요리에 자신없는 주부들에게는 이 책이 딱 안성맞춤일듯 하다. 

 

아주 기본인 천연 조미료 만들기부터 하나하나 업그레이드 되는 

다양한 요리들을 나도 해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만들어주는 책~ 

 

요리연구가 권향자 선생님의  알짜배기 tip이  여기저기 소개되어 

쏠쏠하게 활용되고, 유용하게 기억되어  요리할때마다 적절히 

요소요소에서 응용해보니 너무 좋았다. 

 

두부 쇠고기 조림 같은 건 정말 시도도 안해볼 음식이었는데 

이것도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 주었더니 인기 만점 이었다. 

 

인공조미료가 아닌 우리가족의 건강한 밥상,,, 웰빙식단을 위해 

주부인 내가 먼저 노력하고 조금은 수고스럽더라도 항상 기본 조미료는 

천연조미료로 준비해 정갈한 맛과 깔끔한 음식솜씨를 선보여야  

겠다는 마음가짐도 다져보게 한 책~ 

 

여러모로 지금의 정체기에 나름 자극이 되어준 책이라 고맙고 또 

만족하는 책이 되었다. 

 

 맛도 좋아지고, 영양도 듬뿍인 건강한 요리만들기에

이제 자신감을 갖고 적극 활용해보고 싶다.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 내가 책임져야 하기에~

 미리미리 만들어 두고, 항상 건강한 요리로 우리가족의

먹거리는 웰빙~ 스럽게 만들어야 겠다.

 

이 책이 있어 든든하고, 시장에 더욱 자주 가게 되는 요즘이라

행복하고 재밌다...

요리배우기 시작해보려 했는데,,, 일단은 이 책의 다양한

레시피를 배우고 활용해 보면서 다시 요리실력 쌓기를 위한

공부 열심히 다져보고 싶다. 

 

주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좋은 나만의 요리책!!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 한 권 정도 소장하면서 자주 들여다보고 

직접 만들어 보며 실력을 쌓고, 가족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평생~~~~ 선사할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