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협상하자! - 원하는 것을 얻어 내는 대화의 힘 아는 것이 힘 시리즈 7
산노마루 게이코 지음, 박상곤 옮김, 정호선 그림 / 예림당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도서 - 우리 협상 하자!

 

아동 - 11세 여아

 

--------------------------------------

 

 

아이들의 대화의 기술,,,협상하기,,,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우리 아이들도 합리적이고

기술적인 대화법을 연습하고 일상속에서 활용해

내가 원하는 걸 이루어 내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내용을 이 책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답니다.

 

제목부터 눈에 확~ 들어오는 책,,, 아이가 재밌게 읽었네요~

 

이 책을 딱,,, 덮으며 하는 말,,, 용돈받기를 위해 엄마와 협상하고

싶다고 해요~ ㅎㅎㅎ

 

협상은 상대방의 닫혀있는 마음을 움직여

내가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거지요~

 

엄마의 마음은 잠겨있는데,,, 아이가 잘 협상해 원하는 용돈받기를

성공시킬 수 있을지 저도 기대되고,,, 협상의 기술을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하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는 내용이라

재미있고, 도움되는 책같네요~

 

일방적인 내생각만 고집하던 어린시절은 이제 다 지나갔지요~

 

초등 4학년만 되어도 이젠 학교생활이나 일상생활 속에서

어른 못지 않는 판단과 대화, 행동을 할 수 있는 나이예요~

 

이럴때 아이들에게 더 정확하고, 성과있는 협상에 대한 개념을

이야기를 통해 전달해 주고, 인식하게 해주게 도움을 주는

책읽기 시간이 유익했네요~

 

항상 대화를 통해 많은 일들이 해결되는데,,,

대화의 방법이 잘못되었다던지, 문제해결에 어려움이 있다면

이런 협상방법의 tip을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해보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성취감과 자신감도 느껴본다면

아이들도 성숙하게 성장할 수 있으리라 믿어요~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이 책 한권을 열심히 읽어

"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 멋진 상황을 연출해 볼 수 있겠죠??

상대방의 마음을 얻어내는 커뮤니케이션의 비법을 지금부터

확실하게 배우고, 일상속에서 자연스럽게 활용해간다면

점점 커서 어른이 되어도 정말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협상,,, 말은 조금 어렵고, 힘들어 보이는 뉘앙스를 가지고 있지만

막상 작은것부터 하나하나 상대방과 대화를 통해 이루어 나가는

기쁨을 맛보게 된다면 협상하는 방법도 아이들이 쉽고

배울 수 있을거예요~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사례를 간접경험 해보고,

내가 원하는 협상법이 있다면 직접 현실에 적용해 활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구요~

 

협상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정확히 알려주는 1장 ,,,

협상을 한다고 모두 성공하지는 않지요~

협상을 성공으로 이끌어 내는 비법을 알고 있어야 해요~

 

그 비법을 알려주는 내용,,, 협상시트를 직접

작성해보면서 그 비결을 배우게 하는 2장....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가장 많이 활용할법 하는

현실적인 협상이야기 6가지를 소개해 우리 아이들이

협상에 대한 느낌을 직접 체감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야기들이

가득한 3장,,,, 까지

 

정말 재미있게 읽으면서 아이들에게도 뭔가 답답했던 걸 시원하게

뻥~ 뚫어주고, 해결답안을 제시해

만족감을 안겨줄 수 있는 해결책들도

제시되어 있어 도움이 된답니다.

 

협상으로 해결되지 않는 범죄와 관련되 이야기들까지

협상에 관련된 정말 다양한 부분들을 구석구석 꼼꼼하게 다루어 준

알차고 유익한 책,,,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해 주면 너무 좋을것 같네요~

 

협상시트가 있어 하나하나 작성하며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협상의 기술을 배워 대화를 잘 이끌어나가고

말을 잘 하는 아이로 변화시킬 수 있는 매력이 가득한 책이라

재미나게 잘 읽었답니다.

 

필독서로 활용해도 좋을 책 같아요~

 

오늘도 전 아이와 열심히 협상하기를 연습한답니다.

용돈에 대해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