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우리나라 바로알기 14
손경희 지음, 김원정 그림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도서 - 공주 < 우리나라 바로 알기 시리즈 >

 

아동 - 11세 여아, 6세 여아

 

======================================

 

우리나라 바로알기 시리즈로 구성된 꿈꾸는 달팽이의 시리즈

이번에는 14번째 테마로 우리나라 공주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보네요~

 

벌써 13개의 테마가 우리나라 바로 알리 시리즈로 만들어져

출판되었다니,,, 아쉽기도 해서,,, 아이와 같이 궁금한 내용을

골라 서점에 가서 선물하기로 했어요~

 

이 공주책도 너무 좋아했거든요~

 

단어하고 멋진 한복을 입은 우리나라 왕실의 공주의 모습이

책의 표지를 장식하고 있어요~

 

공주,,, 하면 왠지 화려하고, 아름답고 남부럽지 않은 삶을

살았을것 같은 이미지가 떠오르는데,,, 우리나라의 공주들의 삶은

그렇게 기대만큼 화려하지 않았네요~

 

이 책에서는 우리 공주의 탄생부터 죽음까지 그 여생을

잔잔하게 그려주고 있어요~

 

특이한건 설명글이 아닌 동시로 구성되었다는 점이네요~

 

우리 말의 예쁜 묘미를 잘 살려 하나하나 장면 장면의

삽화와 잘 어우러지는 공주의 이야기가 동시로 표현되어

색다르고 매력이 넘치는 책인것 같아요~

 

중간 중간 왕실에서만 사용했을 법한 단어들과 물건들의

설명도 주석으로 달아주어 역사적인 공부까지

같이 해 볼 수 있게 해주었어요~

 

예쁘고 귀한 아기로 태어나 개구장이의 모습으로 활발하게

씩씩하게 자라나는 과정 ~

궁에 사는 공주인만큼 열심히 공부하고 붓글씨도 연습하는

모습이 아름답게 표현되어 있어요~

 

어른이 되어 족두리를 쓰고, 부마를 간택하는 과정까지

공주님은 정말 행복하게 보여요~

 

하지만 이제 왕실이 아닌 궁궐 밖으로 나가 새로운 삶을 시작해요~

 

 

새식구들과 새로운 시어머니의 시댁살이,,,

우리 여인들의 삶과 점점 비슷해 지네요~

 

그런 소박한 일상을 보내는 공주님의 모습이 정감가요~

 

하지만 정말 슬프게도 병에 걸려 죽게 되는 공주님의 마지막을

임금님은 너무 슬퍼하네요~

 

작은 나비가 되어 하늘로 날아올라 다시 행복한 저 세상에서

예쁜 공주로 다시 살아갔으면 좋겠어요~

 

책속 이야기가 모두 끝나면 공주에 대한 궁금한 12개의 질문이

나오네요~

 

 

하나하나 사진자료와 역사자료를 차근차근 알려주며

궁금한 이야기를 더욱 자세히 설명해 주는 부분이 구성되어 있어

도움이 되는 책이예요~

 

지금은 우리나라에 없는 공주~ 라는 신분의 사람들의 삶을

동시로 그녀들의 일생을 차분히 읽어볼 수 있게 해주는

<< 공주 >> 책~

 

우리나라의 역사의 구석 구석 궁금한 부분을 이렇게 멋지고 좋은

책을 통해 작게나마 확인하고 넘어가 볼 수 있어 유익한것 같네요~

 

 

딸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정말 이 책을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보여주고 싶었는데,,, 정말 기대이상의 책이라 마음에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