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천재 허버트 상상여행 친친그림책 1
로렌 차일드 지음, 김희정 옮김 / 상상여행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 꼬마천재 허버트

 

아동 - 10세 여아

 

#########################

 

꼬마천재 허버트!! 정말 이 책 주인공 허버트는

천재인것 같네요~

 

로렌 차일드의 화풍,,, 그리고 멋진 삽화,,,

 

그리고 기발하고 재미난 스토리가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

기대감 생겼던 책이네요~

 

이야기가 조금은 이상해도 결론은 너무 해피하게 마무리되니

재미나는 책읽기 시간이었던것 같아요~

 

커다란 책~ 하지만 글밥이 꽤 많아서 초등 2학년 이상

읽어야 이야기도 이해가 되고, 책의 재미도 만끽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엄마가 같이 읽어보니 더더욱 재미났던 책이랍니다.

 

 

-----------------------

 

밥톤 트렌트 부부는 정말 엄청난 부자였답니다.

 

매일 사람들을 초대하고 파티를 열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멋진 삶을 살았어요~

 

집에는 정말 귀한 물건도 가득했구요~

그러다가 파티가 지겨워 지고 사람만나는게 지겨워져

아기를 갖기로 했고 그렇게 태어난 아기가

이 책의 주인공 바로 허버트랍니다.

 

 

허버트는 한살때 말도 하고, 전화도 했으며

두 살에는 책을 읽고, 세 살에는 수영을 엄청나게 잘했어요~

 

정말 혼자 스스로 터득해 살아나가는 법을 잘도 배우는

진정한 천재의 모습은 이런건가봐요~ 멋지죠??

 

하지만 허버트도 케이크 굽기와 꽃꽃이는 못했데요~

 

천재들도 이렇게 한 두개쯤은 못하는게 있나봐요~

사람이니까요~ 노력하면 되는거죠!!

 

허버트는 부모님과 게임도 하면서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냈어요~

이웃집 베르나르 가족과 함께 재미있게 지내면서요~

 

그리고 이웃집 부부의 아들인 스탠튼과 정말 친한 친구가 되었지요~

그렇게 일상을 보내다가 어느날 밥톤 드렌트 집안이 점점

문제가 생겨가고 있다는걸 허버트가 눈치채요~

 

집안이 기울어 가는걸요~

하지만 엄마 아빠는 전혀 모르고 있어요~

 

정말 똑똑한 천재 아들 허버트는 엄마와 아빠가 걱정하지 않게

지혜롭게 집의 재산을 유지하려 애를 쓴답니다.

 

이런 아들 하나 있다면 ㅋㅋㅋ 정말 세상살맛 날것 같네요 ~

하지만 허버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허버트네는 이사를 가야 했어요~

 

허버트는 밥톤 트래드 가족이 이사갈 해파리 아파트를 찾아냈고,

마음이 무거웠지만 왠걸요~

 

부모님은 너무너무 좋아하시네요~

 

이웃들이 다닥 다닥 붙어있는 아파트 생활이 마음에

쏙 들어하는 엄마 아빠~ 매일 이웃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재미있게 살 수 있다는 사실이 마냥 행복한 가족들이네요~

 

 

천재 아들을 둔 밥톤 트렌트 부부는 이렇게 오늘도

멋진 하루를 보내게 되네요~

 

-----------------------

 

행복은 멀리 있는게 아니예요~

 

이렇게 소소한 일상속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감을 느끼면

되는거랍니다.

 

장소가 중요한게 아니라 가족이 모두 함께 같이 있다는 사실이

지금 이 가족에게는 최고의 선물이었던것 같네요~

 

집이 망해 가족 모두 뿔뿔히 흩어져 불행한

 삶을 살게될 수도 있었겠지만

현명하고 지혜로운 허버트의 행동으로 가족은 너무너무

행복한 하루하루를 살아가게 되었어요~

 

따뜻한 코코아 한잔과 엄마와 아빠와 함께

잠들기전 게임을 하는 그런 여유있는 시간들이 최고의

이 가족에게는 행복이었네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가족의 행복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가족 모두 건강하고, 함께 일상을

보낼 수 있다는 것 만으로 감사함을 느끼게 하는 책이었어요~

 

딸아이도 재미있다며 읽고 또 읽었던 책!!

 

친친 그림책 시리즈 첫번째 이야기 책이었네요~

 

앞으로 친친 그림책 시리즈의 이야기들이 기대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