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와 스킵잭 : 엄마를 교환해 드립니다! 소담 팝스 4
세시 젠킨슨 지음, 이근애 옮김 / 소담주니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도서 - 올리와 스킵잭

 

아동 - 3학년 여아

 

****************************************

 

올리와 스킵잭- 엄마를 교환해 드립니다.!!!

 

정말 아이들이 혹~ 할 그런 제목의 책인것 같아요~

저희 아이 역시 이 두꺼운 장편동화를 순식간에 읽어버리네요~

 

엄마를 교환한다고?? 아이들이 한번쯤 상상할 법한 소재인것 같아

저도 호기심이 생기는 그런 책 같아요~

 

아이들은 엄마의 의견에 사사건건 부딪히는 시기가 오죠~

한 10살 이상부터?? 아마 이책 주인공 올리도 그런것 같아요~

11살 올리도 사춘기가 시작되나봐요~ ㅎㅎ

 

뭐든 자기 뜻과 어긋나기 시작하고, 엄마의 말이 잔소리처럼

느껴지는 시기에 아이들은 엄마를 좀 바꾸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볼 것 같아요~

 

올리 역시 엄마에게 화가나 아무 생각없이

딴 엄마가 우리 엄마였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엄마는 바로 올리를

엄마교환소로 데리고 가네요~

 

정말 이런곳이 있을까 싶긴 하지만 ㅎㅎ

정말 멋진 엄마 같기도 하고~

엄마교환서에는 세드릭의 할아버지가 만든 이상한 괴물 기계

맘 체인저 라는 기계를 보게 됩니다.

 

정말 믿음 가지 않게 생긴 고물덩어리 같은 기계에

원하는 조건의 엄마를 찾기위한 메모를 적어 넣으면

짜잔~ 하고 새 엄마가 나타난다네요~ ㅎㅎ

 

올리는 반신반의 하면서 엄마에게 내뱉은 말을 살짝 후회도 하면서

약간의 기대감을 갖고 맘체인저에 의지하게 됩니다.

 

정말 자신과 딱 맞는 엄마를 만나길 희망하면서요~

그렇게 처음 만난 엄마 295호 시드를 시작으로 올리의 엄마 교환

여정이 시작되는 책~

 

시드와 올리는 과연 잘 맞는 모자지간이 될 수 있을까요??

피자를 좋아하고 피바다 살인사건을 보게 해주면 되는 엄마,,,,

시드와 올리는 처음엔 잘 맞아가는것 처럼 보이네요~

 

게다가 올리와 가장 친한 스킵잭도 시드아줌마를 마음에 들어하는것

같아요~ 정말 맘체인저가 올리에게 딱 맞는

 엄마를 골라준듯 보이네요~

하지만 다시 엄마 44호 거투르드를 만나게 되지만 더더욱 올리를 괴롭게

하네요~ 이 세상은 올리편이 하나도 없어요~

 

동생마저 바꿔주는 동생 체이저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올리~

 

친구 스킵잭과 올리는 몰래 엄마교환서에 침입해 맘체이저 기계를

직접 만져 진짜 엄마를 되찾으려고 하네요~

 

 

정말 올리는 엄마를 다시 만나고 다시는 엄마를 바꿀 생각을

하지 않게 될까요??

 

이런 저런 우여곡절 끝에 다시 올리는 엄마를 만나게 되지만

ㅎㅎ 엄마는 조금도 바뀌지 않은것 같네요~

 

정말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어 조심스레 엄마에게 허락을

받으려 하지만 엄마는 다시 사내아이 교환소가 가볼래??

라며 또 다른 제안을 하셨거든요~

 

정말 두꺼운 책이지만 ㅎㅎ 이야기가 정말 흥미 진진하게 진행되니

멈출 수 없네요~ 은근 매력있는 스토리 전개랍니다.

 

비슷한 또래 아이들의 성장이야기라고 생각해도

좋을 이야기 같아요~

 

정말 이런 기계가 있다면 우리 아이들,,, 정말 서로서로

줄 서서 엄마 바꾸기 신청할까요??

 

 

이 책은 엄마입장에서 읽고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봐도

졸을 책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