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 부엌에서 무슨 일이
메자 이쉬투 지음 / 아람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꼬마 다글리의 새로운 구성 - 외국인이 바라보는 우리 한국문화편 소개 10권중

2번째 이야기를 만나보았어요~

 

제목이 참 군침돌게 하는것 같네요~

2. 보글보글 부엌에서 무슨 일이 < 한국의 음식 >편 이랍니다.

우리나라의 맛있는 음식문화를 한눈에 확인하고

 정리해 주어 도움이 되는

멋진 음식문화책 같아요~

 

미수다 주인공들은 부엌에서 나는 냄새를 궁금해 해요~

지금 부엌에서는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맛있는 밥,,, 비빔밥/ 대나무 통 밥 / 굴 밥 / 영양돌솥 밥 / 콩나물 밥

/밤밥/ 오곡밥 / 김밥 / 쌈밥 등 맛있는 쌀밥의 변신이 소개되고 있네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 스러워 보이는 사진들이 있어 좋고,

세이펜을 * 모양에 대고 찍으면 하나하나

 설명해 주니 더더욱 만족스러워요 ^^

 

중간중간 음식에 대한 퀴즈도 구성해 주어 재미있게 읽어

볼 수 있네요 ~

 

쌀로 만드는 떡이야기도 너무 재미있어요~

화전 / 백설기 / 경단 / 인절미 / 시루떡 / 절편 / 감자떡 / 약밥 /

곧있으면 먹게되는 추석날의 송편 등

떡의 변신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멋져요~

이 부분 역시 세이펜을 찍어 정확한 의미와 설명을 인지하게 도와주네요~

반찬이야기도 색다르게 구성해주었어요~

아이들은 잘 모를 그런 내용들에 단어설명도 들어볼 수 있고,

우리가 자주 먹는 나물무침 / 된장찌개 /간장게장 / 더덕무침 / 김구이

/ 젓갈류 / 갈비찜 등,,,,

군침돌게 하는 반찬에 대한 사진과 설명도 재미있네요~

 

특히 한국의 음식~ 하면 빠질 수 없는 김치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게

구성해 주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고 다양한 김치에 대해 이해해요~

오이소박이/ 총각김치 / 부추김치 / 백김치 / 열무김치 / 갓김치 /

동치미 / 보쌈깁치 / 깍두기 등

외국인이 흥미 있어 하는 우리의 다양한 김치의 종류를 설명해 주고 있어요~

 

특히 밥 먹고 난 후 후식을 먹는 우리나라,,,,

다양한 간식이야기까지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네요~

식혜 / 율란 / 다식 / 약과 / 수정과 / 배숙 / 깅정 까지

세이펜으로 생생한 설명을 들어볼 수 있답니다.

 

정말 우리나라의 다양한 음식문화에 외국인들도 푹 ~ 빠질 것 같아요~

딸아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자주 먹을 수 있는

우리나라에 사는거 정말 행복하데요~

 

 

<< 부록편 >> 에서는

삼신상 / 돌상 / 관례상 / 환갑상 / 혼례상 / 제사상 등

어떤 목적으로 누구를 위해 차리는 상들인지 우리의 상차림 문화까지

추가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해주었답니다.

 

또한, 식사예절에 대해 ox퀴즈를 내주어 아이들이 스스로

식사시 예절을 인지할 수 있게 돕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이 책을 소개한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온 메자언니는

우리나라의 비빔밥, 삼겹살과 김치 그리고 떡국을 너무 좋아한다며 인터뷰 한 내용을

올려주어 다른 나라의 사람들이

 우리나라 음식문화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려주고 있어요~

 

딸아이 역시 그냥 맨손으로 밥먹는다는

에티오피아 음식이 궁금해 진다며

다른 세계 음식문화들에 호기심을 보였답니다.

 

 

책은 또다른 호기심을 자극하게 해주는 멋진 선물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