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같이 뛰어내려 줄게 (여름 낙서 에디션) - 씨씨코 에세이
씨씨코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6월
평점 :
품절


힐링에세이 한 편 읽으며

여름나기 해도 좋을 책을 만나봅니다.

이미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콘텐츠 누적 조회 5억뷰를 달성한

씨씨코의 에세이 여름낙서 에디션이네요.

일상 이야기를 통해

위로와 공감을 전달하는 씨씨코의

에세이를 더 새로운 분위기로

바꿔 만나보니 여름느낌 물씬 나네요.


에세이 1위 기록에

베스트셀러 연속 52주의 기록이라니

진짜 안읽어볼 수 없겠죠?

특히 여름 특별 한정판이고

예쁜 스티커도 같이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니 선물용으로도 딱이라는

생각이 드는 에세이예요.


목차를 보면 재밌어요.

우리 모두가 겪는 일상속 이야기와

주제를 잘 녹여낸 깔끔 담백한

구성이지만 공감백배 할 수

있고 마지막은 항상 유쾌한 위트로

마무리 하는 작가 씨씨코만의

매력을 담뿍 담아냈어요.

이 책의 제목인

'내가 같이 뛰어내려 줄게 '는 가장

마지막 목차에 위치하고 있는데

그 마지막 이야기를 하고자

앞에서 이렇게 많은 인생이야기를

풀어낸게 아닐까 싶네요.

매일매일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속에서 씨씨코의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는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이 다양하게

담겨있는 에세이라 정말 푹

빠져들어 읽을 수 있는 매력가득한

에세이로 추천해요.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걱정하는

일상속 사건들 그리고 상황들을

곱씹어보게도 하고 추억을 되살리게도 하며

앞으로의 인생에 대한 고민을

같이 공유할 수 있는 친구처럼

활용할 수 있는 에세이 같아요.

인간이라면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끼고 겪을 불안한 감정들에

조금은 비틀어 긍정마인드로

마무리 할 수 있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주는 뭐 그런

비타민 같은 책이랄까요?

그래서 이 여름에 더더욱 어울리는

에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씨씨코는 글도 쓰고 이렇게 곳곳에

아기자기한 그림도 그려넣어

에세이의 맛을 제대로 살려냈어요.

귀여운 캐릭터 그림과 풍경그림까지

에세이 속 내용들과

완벽하게 조화로운 그림같아

즐기면서 책을 읽어가니 휘리릭

여름독서 가능한 책이네요.

만능재주꾼 씨씨코의 유쾌한 마인드라

잘 담겨진 에세이라 우울하거나

힘든 주변의 지인이나 친구에게

살짝 건네주기에 좋은 에세이라

선물해보시길 추천해요.


친구와 가족의 사랑을 가장

소중한 가치로 생각하고 행복은

내 자신이 스스로 발견해 누릴 수

있다는 긍정의 에너지를 주는

밝고 매력가득한 씨씨코의 비타민을

담아낸 힐링에세이

내가 같이 뛰어내려 줄게!!

문장 자체는 살짝 무섭기도 하고

자극적이기도 하지만

뭔가 포기하고 싶거나

잘 풀리지 않은 일때문에

고민이 가득한 상황이라면

사실은 하고싶은거 다 한 후에

후회없이 뛰어내리길 바라는

그냥 그렇게 지나가길 바래보는

위로의 메세지를 제목으로

정한 것 같네요.

누군가 내가 너무 힘들다고 말할때

같이 뛰어내려 줄게!! 라고 말하는

사람이 옆에 한 명이라도 있다면

그냥 행복한 사람이지 않을까

생각해보네요.

나에게도 그런 사람이 있을까?

를 생각해보긴 했지만

뛰어내릴 일이 없게 그냥 순간순간을

잘 즐기고 현명하게 대처하며

살아가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위안을 얻고 가네요.

무조건 '힘내!'라는 말은 해주는 것보다

끝까지 옆에 있어주겠다는

마음이 느껴지는 위로의 에세이며

다 읽고 난 후에는 뭔가 개운한

힐링 에세이로 활용하기 좋은

책이라 이 여름 딱 어울리는

에세이로 잘 읽을 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