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최초의 수렴청정 정희왕후 여성 인물 도서관 1
이규희 지음, 이로우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어람주니어 신간도서를

만나 읽어봅니다.

화려한 표지, 색감이 눈에 띄는

'여성인물 도서관' 시리즈의 첫 번째

주인공 정희왕후에 대한

이야기네요.

교과연계도서이자 여성인물을

주인공으로 한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정희왕후를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면 이렇게 예쁘고 고운 한복카드를

굿즈로 만나볼 수 있어 좋네요.

설날에 활용하면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청어람주니어에서 제공하는

독후활동지를 함께 출력해 활용하며

즐거운 독서시간을 선물해보시길 바래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역사

그 중에서도 조선이라는 시대적 배경에

남성중심사회에서 '여성' 인물을

선정해 자신의 삶을 멋지게 살아낸

이야기를 뽑아 시리즈로 만들어주어

흥미를 자극하는 책이네요.

여성의 정치, 즉 수렴청정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정확히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 일반적인 역사동화와

차별화를 둔 시리즈니 기억하시길 바래요.

선명한 색감, 예쁜 그림채로

조선시대의 풍경을 절로 상상하게 하는

그림과 더불어 펼쳐지는

역사 인물이야기를 읽는 재미가

쏠쏠해요.

 

세조(진평대군)와 우연한 인연으로

훗날 왕실로 시집을 가게된 정희(정희왕후)의

어릴적 이야기부터 훗날

계유정난을 겪고 세조와 예종의

죽음까지 겪으며 성종을

조선의 성군으로 보필한

정희왕후의 지혜와 용기있는

결단력을 담은 내용이 주요한

줄거리예요.

중간중간 단어를 설명하는 주석이

책 하단에 정리되어 있어

아이들의 어휘력도 챙길 수 있어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네요.

 

조선 최고의 권력자인 왕,

그 왕을 보필하고 그 왕의 뒤에서

왕을 더 빛나게 하는 이가

과연 누구일지 생각해봐요.

정희왕후는 평범한 양반집 막내딸 이었고,

어린나이에 왕실에 들어와

남성중심의 세상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며

자신에게 닥쳐온 운명의 소용돌이를

경험한 정희왕후,

많은 역경을 이겨내고자 하는

조선 최초의 수렴청정을 한

조선의 여성정치가로서의

모습을 통해 더 실감나는

역사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어 재밌네요.

 

역사에 흥미있는

초등학생이라면

'여성인물 도서관' 시리즈를 통해

더 입체적이고 깊이있는

여성인물 탐색을 해보며

더 나아가 다채로운 역사공부도

함께 할 수 있어 즐겁게 읽어갈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조선시대 여성의 삶을 대표하는

다양한 여성상을 만나 배경지식도

넓히고 독후활동도 하면서

조선 최고의 수렴청정을 한 정희왕후의

이야기를 기억하면 좋겠네요.

 

청어람주니어에서 제공하는

알찬 내용 가득한 독후활동지는

정말 활용도 최고예요.

꼭 출력해서 활용하세요~

 

앞으로도 출시 예정인 여성인물 도서관

시리즈의 다른 주인공의 이야기도

기대되네요.

새학기에는 더 특별한 여성인물을

만나 역사의 중심에 있던 남성들에 비해

덜 알려진 여성들의 이야기를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