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나를 위한 성장 심리학_꿈과 성장
우즈훙 지음, 이에스더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유명 심리학자이자

300만부 이상 판매고를 올리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천재 심리학자인

우즈훙의 신간도서를 만나본다.

이론에만 빠삭한 학자가 아닌

실전에서 실제 내담자와의 생생한

상담을 통해 그들의 인생을 바꾼

실전 베테랑 전문가이기에

직접 체험하고 관찰한 정보들을 통해

사람들의 '내면세계'를 탐색할 수

있는 솔루션을 주고

개개인의 '마음상태'를

스스로 점검하게 해주는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톡톡이 하고 있다.

독자들의 찬사가 끝이 없다는

이 책의 매력이 무엇인지 펼쳐본다.

우리는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고

살아간다.

우리의 내면에는 잠재된 많은

감정들과 성향들이 있다.

그래서 학자들도 정신분석학적이나

심리학적 관점으로

깊숙히 숨겨져있는 내면의 것을

꺼내오기 위해 연구를 한다.

이 책은 꿈과 성장이라는

가장 심플하고 핵심적인 주제를

기본으로

자기애, 자아 찾기

나의 길, 나로 살기,

더 나은 내가 되는 법 등

정말 속속들이

나 자신을 아는것에서 시작하는 법에

대해 하나하나 안내하고 있다.

자기의 인생을 펼치자.

내면의 공포와 두려움을 인정해야

비로소 진정한 자유를 찾을 수 있다.

이렇듯 간단한 진리 같지만

여러가지 사례와 예를 들어

가짜의 나를 버리고 진짜의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소개한다.

이제부터라도 진짜 자기의 인생을

펼쳐나가는 용기~

책을 읽으며 하나하나 응원받는 느낌으로

간단명료한 조언들에 공감하게 된다.

중간중간 독특한 삽화와 함께

담아낸 인생명언들이 인상깊고

좋은 구절도 많아 두 세번씩

읽고 되새길 수 있는 부분이

좋았던 책이다.

우리도 물처럼 이겨내야 한다.

내적 에너지가 끊임없이 장애물에

부딪혀도 좌절하거나 포기해서는

안된다.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진정한 성숙은 자신과 다른사람의

'나쁨'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며

변화를 꾀할 때 무르익는다.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온전한 나로 살기,

당당하게 자기를 사랑하기 등

모두 자기를 찾는 과정 속

진짜 나를 발견하려는 기본은

자신을 믿는 마음이고

이는 곳 생명력의 에너지원이 된다.

감정에는 옳고 그름이 없다.

하지만 우리는 감정을 숨기며 산다.

두려움과 공포심이 앞서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는 모두 자기감정을

전적으로 신뢰해야 하고 지지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당당해질 수 있는 가장 기본 요건이기에

자기감정의 지지자 1순위는

바로 나 자신임을 기억하라.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책 제목이자 가장 핵심문장인

'나를 바꾸기로 했다'는

너무 막연한 포괄적인 의미가 무엇을

상징하는지 처음에는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성인이 되고 난 후

인생을 어느정도 경험하고 나니

이제 타인을 위해 산 인생의 전반전은

잊고 지금부터 나를 위한 진정한

인생에 집중해야 함을 뜻하는게

아닌가 생각해본다.

공포, 허무함, 분노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숨기고 거부하기보다

이제는 적극적으로 표출하고

진실하게 표현하되

더 나은 생존 방법을 고민하는

사이 나는 더 당당해 질 수 있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통제하고

효율적인 결과를 얻기 위한

에너지를 불태우자.

 

모든 사람에게는 두 번의 인생이 있다.

이 세상에서 당신이 유일무의한 존재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두 번째 인생이 시작된다.

나의 꿈 나의 성장을 모토로

진짜 자아와 가짜 자아의 기준을

확실하게 이해하자.

현재를 살아가는 나의 모습을

돌아보라.

자아를 잃은 사람은 현재를 살아내기

어렵다.

자기의 감정이 중심이 되는지

타인의 감정이 중심이 되는지

분명히 알아야한다.

감정은 곧 내가 살아있음을

증명하는 근거이다.

우리는 완전체 자아로 거듭나야만 한다.

외부의 세계나 다른 사람의 감정에

치우치지 말자. 자기 감정을 존중하라.

감정은 마음에서 나온다.

자기감정을 따르면 오히려 자유로워 진다.

이제 나는 지금까지의 가짜 자아를 버리고

진짜 자아로 살아가기로 마음먹었다.

내가 정한 길을 가되

타인에게 이해와 동반 그리고 지지를 얻으며

나의 길을 가자.

타인의 기대나 통제, 간섭과 강제에

굴하지 않는 올곧은 나만의 감정에 집중해

감정을 움직여 나 자신의 존재를

경험하며 나의 생명력과 에너지에 집중하자.

모쪼록 긍정의 조언과 힘이 되는

응원이 가득했던 책이라 성인심리서로,

성인자기계발서로 위안이 되고 힐링이

되는 책이라 추천한다.

여러가지 조언들을 마음에 되새기고

힘이 들고 어려울때 꺼내 읽는

인생책으로 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