봐요! 봐요! 인공지능 : 머신러닝포키즈 편 체험해 봐요! 이야기해 봐요!
정현호 외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봐요봐요 인공지능 신간도서 2권을 연달아 만나 활용해요.

엔트리편/ 머신러닝포키즈편 2권으로

집에서도 인공지능 학습 신나게~

성안북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책을 만나

코딩, 인공지능의 호기심을 채우는 시간

만나봅니다.

 

현직 초등교사 10명의 집필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게 쉽고 알차게

구성해준 교과연계 체험도서이자

인공지능 학습서로 너무 좋은 책입니다.

 

여기 적힌 선생님 이름 보고

초등학교 친구들은 정말 기분 좋겠네요^^

부럽다며....

두 권 구성 순서 상관없이 

보고싶은대로 골라봐도 좋을것 같아요.

 

일단 인공지능(AI)과 함께

살아가야 할 우리 초등학생들이

지금부터 미리미리 인공지능에 대한

 개념과 학습법에 익숙해질 수

있는 코딩 기초가이드북으로 집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도서니만큼

초등 3~4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인공지능을 왜 배우고 

어떻게 학습하고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지 책을 따라

집중하며 하나하나 직접 체험형

공부를 해볼 수 있어 도움되요.

 

이렇게 챕터별 주제를 따라가다보면

교과서 연계 학년과 과목 단원이

착하게 소개되어 있어 참고하기 좋네요.

 

'인공지능'하면 과학과목만 생각하는데

국어, 도덕, 실과등에도 모두

연계된 주제라는걸 이해할 수 있었어요.

 

앞으로 인공지능을 접목한 다양한 

학문에 다가가려면 하루빨리

코딩에 대한 학습에 흥미를 갖고

도전해봐야 하겠죠?

 

보통 초등 고학년이 되면
엔트리 프로그램를 활용하기 시작하죠.
 
몇 년전부터 코딩붐으로 
초등학생이라면 
거의 한 번쯤 다 접속해서
엔트리 프로그램을 도전해봤을텐데요....
 
4학년이 되었으니 이제 컴퓨터 활용능력도
키워야 할 때이니만큼
이 책과 함께 틈틈히 
코딩 홈스쿨 할 수 있어 아이도 좋아해요.
 

캐릭터가 있어 귀엽고, 이미지로 눈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을 잘 해줘서

 기본기도 쉽게 익히고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재미있어 하네요.

 

직접 컴을 조작하면서 스스로 

체험할 수 있는 교재, 이야기 할 수 있는 교재

그래서 더 재미있게 읽고 활용하는

봐요! 봐요! 인공지능 시리즈 2권이

정말 유익하네요.

초, 중, 고까지 연계되는 

소프트웨어 관련 지식을 차근차근

초등때부터 익히고

중,고등 정보 과목까지 쭉 자신감을

갖고 학습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시간~

 

엔트리를 시작으로 

머신러닝포키즈 까지 만나보며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단계를 하나하나

경험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스스로 조작하고

통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면서 토론과 체험을 통한

책활용을 알차게 해볼 수 있어요.

 

직접 단계별 과정들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컴 화면과 같은 이미지로

보여주니 어려워 하지 않네요.

책에서 알려주는 가이드와 그 순서대로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코딩 전문가가

될 것 같은 기분이 들것 같다네요.

 

안그래도 요즘 게임도 많이

하면서 컴퓨터 조작에 대한 흥미도가

올라가 있는 시기라 책을 통해

학습자극도 되고 호기심을 해결하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어 최고네요.

 

우와 우와~ 절로 나오는 감탄사!!

 

내가 명령하는 대로 움직이는 모든과정들이

신기하게 다가와요.

그냥 책 먼저 휘리릭 읽어보고

바로 느낌아니까....

 

바로 컴을 키고 단계별로

응용하게 되는 꿀잼 가득한 시간~

 

엔트리 기본익히고 바로 내가 원하는대로

알아서 움직여주는 AI 신세계로

빠져들어가네요.

 

그리고 익숙해진 후에는 머신러닝 포 키즈를

경험해요.

 

바로 접속해 스크래치를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게 가이드를 해주는

봐요 봐요 인공지능 2권의 책을

연달아 바로바로 활용하는 재미

정말 꿀잼이래요.

기본적으로 초등, 중등, 고등에 이어지는

소프트웨어 기초를 지금부터 

쉽고 재밌게 시작할 수 있는 책

[ 봐요!봐요! 인공지능 ] 2권의 책으로

컴퓨터와 더 친해지는

시간을 준비할 수 있으니 적극 추천해 보는

신간도서네요.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감이 오고

창의사고력이 커지는 시간을 만날 수 있으니

꼭 수업시간에 배우지 않아도 괜찮아요.

 

미리미리 집에서 책과 함께 

열심히 즐겁게 코딩 홈스쿨 해볼 수 있는

쉽고 재미가득한 AI 플랫폼에

적응할 수 있게 도움주는 교과연계도서로

적극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