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도형 한 권으로 끝내기 - 2015 개정교육과정 반영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도형 '한권으로 완전정복'
고희권.장순자 지음 / 쏠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학년 과정을 잘 공부하고 있는지
불안불안 하지만 아무래도 예비중인
아이에게 중등선행까지는 아니어도
중등 예습은 조금씩 시켜주고 싶은 마음이
큰 요즘이예요.

학원은 아직 다니지도 않고 있고
보통 6학년때 중등 2학년 정도까지는
선행을 시킨다고 하는데
요즘 코로나로 학원보낼 분위기도
아닌것 같고 그렇다고
마냥 초등문제집만 갖고 씨름할 수도
없는 상황에
호기심 갖고 눈여겨 보던 책을 만나
요즘 조금씩 공부해보고 있네요.

수학을 싫어하는 초등학생~
어쩌다보니 벌써 6학년~
이제 예비중이라 중학교 수학은 또
어떤 느낌일지 알려주고 싶은차에
그래도 아이가 가장 쉬워하는
'도형'편이 한 권으로 정리된 책이 있어
즐겁게 시작했어요.​

중학교 전체 수학 커리큘럼이야
방대하겠지만
중학수학 3년 과정중 '도형' 부분만
교과서 개념과 문제풀이로
총정리 해볼 수 있는 교재라 유용한것 같네요.

초등도형에서 중학도형 그리고
고등수학에서의 연결고리와 중요도까지
한 눈에 체크 할 수 있어
더 중점적으로 학습해야 할 부분도
미리미리 체크 할 수 있어
마음에 드는 교재!!
책의 구성을 확인하고
어떤 특장점이 있나 파악한 후
단계별 활용을 해가며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중학교 1학년/ 중학교 2학년 / 중학교 3학년
모든 교과서를 완벽 분석해준
중학도형의 기본 개념을 완벽하게
배우고 정리할 수 있는 교재라
도형의 전반적인 흐름을 쭉
훑어보고 싶은 예비중부터 중1,2,3친구들까지
모두 활용하기 좋은 책이예요.

난이도별 구성으로 단계별 반복학습을 통한
중학 수학 도형의 모든 내용을
흐름에 맞춰 이해하고
응용단계까지 커버해 도형 자신감을
키워줄 책~

'도형' 부분만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재라 부담도 없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깔끔한 테마별 구성~
하나씩 주제별 학습이 용이하네요.

중1부터 중3까지 난이도를 올려가며
개념을 배우고, 문제 수준을 높이며
응용문제 도전까지 도형 자신감을
쭉 끌어올려봐요.
사실 연산을 싫어해서 계산문제보다
도형을 더 좋아했던 아이인데
중학 수학 도형편 쭉 보더니
긴장하네요.

처음보는 기호, 수학용어, 공식 등이 마구
등장하니 외울것도 많아지고
뭔가 복잡해 보이는 느낌이라
어렵다고 느끼는 예비중 딸램~
하지만 이 도형파트도 극복하지 못하면
수포자가 된다니 더더욱
도형부분이라도 완벽하게 즐기는
비법을 이 책으로 배워야 겠어요.​ 

초등에서 배운 도형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개념만 있으면 일단 중1 부분은
그래도 개념익히며 하나하나 이해하고
문제풀이훈련을 하면서
자신감을 쌓아갈 수 있어요.

이렇게 정답 해설지에도
꼼꼼하고 친절한 설명이 담겨있어
이해가 잘 안가면 풀이과정 등
문제해결tip을 참고할 수도 있구요.
기본 개념이나 뭘 설명하는지
내용은 알겠는데
이제는 낯설고 어색한
수학용어가 또 문제네요~
자꾸 익숙해 질 수 있게
앞부분 공부했던것을
반복해주고 차근차근 예습해보면서
아이 열공을 응원해요~​ 
코로나19인해 학교공부외에도
시간적 여유가 많은 요즘
예비중 과정 이렇게라도
조금씩 접해보고 자극받으니
도움되고 좋네요.

중학교 수학 도형 한 권으로 끝내고
다른 테마도 빨리 만나서
수학공부 서서히 시작해주고 싶어요.
2학년에는 도형의 꽃(?) 피타고라스 정리가
드디어 나오네요 ㅋㅋ
정말 인상적인 파트~

2학년 부분도 슬슬 시작해야 하는
타이밍이라 개념만 쭉 이해시켜주고 있는데
확실히 2학년부터는 난이도 있어요.

중학교 입학전에 가볍게
개념익혀주고 문제풀이 방법이나
공식등을 가볍게
접해주면서 3학년 과정까지
쭉~ 총정리 할 수 있길 기대해요.

물론 중학교 들어가서도 한 번쯤
도형파트 배울때 다시 들춰보면서
복습도 해보면 좋을것 같구요.
3학년은 마의 삼각비가 나오네요~
ㅎㅎ 진짜 사인 코사인 막 이러면서
학창시절에 외우고 문제풀고 했던
추억이 소환되는 시간~

삼각비 배우며 완전 좌절했던것도 같은 ㅋㅋ

여튼 수학 도형 계통도 흐름에 따라
하나하나 개념 이기히고 문제풀이로 응용력
키우는 교재의 포인트에 잘 맞춰
중학 도형의 기초와 핵심개념을 정확하게
배우고 예/복습 해야겠어요.

딱 한 페이지씩 개념을 정리해주고
1단계, 2단계, 3단계 문제도
한 페이지로만 정리해준 부분이라
아이가 덜 부담스러워 해요.

수학을 싫어하거나 특히 도형부분에
자신감이 떨어지는 학생들이
공부하면 딱 좋을 교재~

적절하게 컬러풀하고
중요한 부분은 따로 설명도 잘
적어주어 자기주도학습서로도
활용도 만점인것 같네요.
중등 수학 도형의 모든것!!
이 책 한 권으로 정리하고 공부하며
반복학습과 문제풀이 훈련으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것 같아요.
부담없이 아이들에게 도형만
따로 집중해서 공부하고 정리하자~
하면서 내밀기 좋은 교재로
딱 괜찮은 분량의 도형전문 교재로
만족도 높네요.

아이들 두껍다고 여길지 모르지만
막상 분리해보면 반이 해설지라,,,,
큰 맘 먹고 학년별로 '중학도형 총정리'
한 달안에 끝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직 중학교1학년 부분을 공부하는 중이라
쉽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점점 고난도라 ㅋㅋ
저 중학교때도 잘 몰라서 헤맸던 내용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하면서
저도 문제풀이에 도전도 해봤네요.
추억돋는 중학교 수학.....

수학은 단원별로 딱 공부하고 끝나는게
아닌 초등부터 고등까지 쭉 하나의
수학 계통도를 확인하며 공부를 해야 하죠~
이 책 역시 초등 수학 도형에서 중학수학 도형
그리고 고등수학 도형의 계통도를 이어가며
중요도나 집중해야 할 도형 테마를
기억하면서 더 열공할 수 있게
한 눈에 깔끔하게 정리해준 내용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중학 두형의 필수개념 확실히 익혀
도형 파트 만큼은 완전 자신있게
풀어낼 수 있는 실력을 지금부터
꼼꼼하고 차근차근 다지는 책으로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