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요정의 수상한 장난감 가게 즐거운 동화 여행 115
신혜경 지음, 공공이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거운동화여행 115번째 이야기 만나기
교과연계 창작동화로 읽어요~
주인공 태양이의 이야기는
현실적이면서도 또 한 편으로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풍겨요.
달빛요정과의 만남으로 인해
태양이는 뭔가
달라진것 같아요.

과연 어떤 경험을 하게되는지
 이야기에 푹 빠져들어
읽어봐요~
책 앞뒷면의 삽화에서
다른부분을 발견했나요?

예쁘고 젊은 달빛요정이 
태양이를 보고 있는데요~
뒷편에는 할머니 요정이 태양이를
보고 웃고 있어요~

이게 반전이라면 반전일까요??

도덕 교과연계 재미난 에피소드로
만나보는 초등창작동화
[ 달빛요정의 수상한 장난감 가게]로
놀러가봐요~
태양이네 부모님은 동네맛집
'행복반점 ' 이라는
중국요리집을 운영하고 있어요.
아빠가 상을 받아 동네 잔치중이니
가게인1층은 정신없고
 2층에서는
동생과 태양이가 집을 지켜요.

항상 바쁜 부모님을 대신해
 태양이는 6살 동생 누리를
돌봐야 해요.
부모님 대신 동생의 보호자가
되어야 하지만 ​
태양이도 아직 어린걸요.
책보다 장난감을 좋아하고
특히 책대신 레고가​ 가득한 방을
꿈꾸는 그냥 평범한 남학생이예요.​ 
변신로봇 같은 장난감이 너무너무
갖고 싶지만 책만 사주는
엄마, 아빠에게 뾰루퉁!!

이다음에 어른이 되면
자식들에게 장난감을 마음껏
사주겠다는 결심까지!!

그냥 딱 초등학생 태양이!!
얼굴 표정 보면 느낌 오시죠?
갑자기 태양이는 검은고양이를 따라
새로생긴 장난감가게에 들어가요~
바로 여기가 달빛요정의 장난감 가게!!

하지만 어쩐지 이상해요~
장난감을 많고 돈은 받지 않고
장난감은 하루에 딱 2개만 판다니....​ 
장난감의 값으로 경험한 일을
달라고 하는 달빛요정!!

진짜 이상하기만 하죠?
경험은 돈으로 살 수 없는 더 소중한 거라
돈보다는 경험을 달라는게
뭔가 수상하네요.

그러면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일을
줘버리는건 어떨까요?
알콩달콩달달콩,,,, 이상한 주문을 외우는
달빛요정~

"똑같은 실수를 하는 건 바보나 하는 짓이란다" 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하기도 하는
달빛요정~

세상에서 물을 가장 싫어하는
달빛요정!!
왜 물을 싫어하는걸까 궁금해지네요.
태양이의 2가지 경험담을 들은
달빛요정은 어느새 주름하나
없는 예쁜 달빛요정의 모습으로
변하고 부작용으로
투명인간이 될 수도 있다니
태양이는 이런 거래가
재미있기만 느껴지나봐요.
게임기와 변신로봇이 지루해진 태양이~
다시 달빛요정을 찾아가요.

이제 더 최신형 장난감에 눈독을
들이지만 하루에 하나만 판다는
달빛요정의 변덕....

이제 더 다양한 사람들이 다른 경험과
이야기를 필요로 한다네요.

그러면서 더 예뻐지는 달빛요정!!

달빛요정은 왠지 욕심이 많은것 같아요.
그리고 진짜진짜 수상해요.
집에서는 투명인간이 되어
너무 신나고 좋았던 태양이~
이제 가족사진에도 자신의 모습이
사라지고 괜히 사고만 치게되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우울해지기도 해요.
하지만 또 투명인간이라
친구들도 놀려주고 동생 누리도
놀려주면서
다른 친구들도​ 달빛요정에게
속아 투명인간이 되어버리네요.
이제 달빛요정이 '물'을 싫어한다는
사실을 핑계로 아이들은
특별한 작전을 수행하네요.

이야기를 저장하는
사탕의 비밀을 캐내기 위해서요~
뭔가 긴장감이 돌고 살짝 무섭기도 하지만
아이들은 나름
투명인간에서 다시
눈에 보이는 인간으로 돌아오기란....
 
이제 달빛요정은 아이들의
소중한 경험을 훔치는 일은
더이상 못하게 된것 같네요~

장난감과 함께 달나라로 쓩~
하지만 또 모르죠~
평범한 일상과 소중한 추억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과 그간의 경험을 ​
소홀히 생각하고 없애고 싶어하는
마음을 갖는 순간
달빛요정이 다시 접근할지도요!!
이제 태양이는 누리도 잘 보살피고
엄마 아빠의 일도 잘 돕는
의젓한 오빠, 아들이 되었네요.
달빛요정의 수상한 장난감 가게에서
겪었던 일은 혼자만의 비밀이
되어버린걸까요?
이제 장난감보다 책읽는걸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또 검은 고양이를 따라
발걸음을 옮겨 들어간
그곳은 책이 어마무시하게 많았지요.
그런데 거기에서
태양이는 누굴 만난것 같네요~
우리 주변에는 정말 알 수 없는
일들이 갑자기 일어나기도 하나봐요.

태양이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해
아이들은 깊은 생각과
따뜻한 마음씨를 점점 키워가며
성장한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매일 매일 그 어떤 일을
겪어도 그 모든게 나를 성장시키는
밑거름이라는것!!

그리고 그 속에서 실수를 해도
대신 똑같은 잘못은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는것도
배웠어요.

이제 그 누구를 만나도 나의 소중한
경험은 함부로 남에게
이야기 하고 다니지 말아야 할 것 같죠??
이야기가 색다르고 재미있었네요.
아이들과 같이 읽어보면 더 좋을
가문비어린이의 즐거운동화여행 시리즈~
앞으로도 쭉..... 만나봐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