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와 마법의 컬러렌즈 즐거운 동화 여행 114
한예찬 지음, 김민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가문비어린이의 즐거운 동화여행 시리즈
114번째 이야기는
한예찬 작가의 마법판타지 동화
서연이 시리즈네요~

서연이가 초등학생일때 판타지랜드에서
멋지게 변신하며
아이들이 로망을 대신 이루어 주고
그런 상상력을 통해
작가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교훈이나 메세지를 전달하곤 했는데요~

판타지 랜드를 여전히 좋아하는
서연이는 중학생이 되었고
AI의 도움으로 다양한 역사여행도
해보면서 역사속 주인공을
만나는 판타지 여행을 떠나기도 해요.

이번에는 다시 예전의 서연이 시리즈와
비슷한 마법시리즈,,,,
마법의 컬러렌즈로 추억소환을
해준것 같네요.

일단 제목으로 상상해보는 이번 이야기는
뭘까? 더 궁금해지는데요~

마법의 컬러렌즈로 볼 수 있는 것!!
그것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호기심 자극하는 이번 에피소드도
재미나게 읽어봤네요.

 

중학생 친구들이라 이젠
친구관계가 더 소중하고 우정에 대해
더 민감해 지는 시기예요.
서연이의 단짝 친구 보빈이는 친구때문에
상처를 받고 속상해 하죠.

이야기의 초반부에 이렇게 거짓말을
어떻게 확인하는지에 대한
복선이 깔리게 되죠.

마음속을 들여다볼 수 있는 안경??
그래서 이 동화의 소재는 마법의 컬러렌즈가
아닐까요?
판타지가 가미된 동화컨셉이니
이번에는 또 판타지랜드에서
마법의 컬러렌즈를 선물로
받게 되는거라는 추측을 할 수
있지만 과연 그  컬러렌즈로
어떤 일을 풀어갈지 궁금해 지네요.
판타지 랜드에서 여름방학 이벤트로
공포체험 이벤트의 하나인 미스테리 방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거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서연이는 호텔 숙박권에 당첨이 되고
진실의 컬러렌즈를 선물로 받아요.

이번 여름방학에 서연이는
과연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요?

코로나때문에  이번 여름방학에
특별한 추억이 하나도 없는
딸이랑 저는 서연이가
내심 부럽다며.....

앞으로 서연이가 겪게될
판타지한 모험이 무엇일지 더더욱
궁금해 졌어요.
보통 여름이면 우리는 공포물에
관심을 갖게 되고
이번 에피소드 역시 여름공포물로
그 컨셉을 만들어 가려는
스토리로 '귀신'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서연이가 엄마아빠가 여행을 간 사이
공포영화를 보거나
친구들과 호텔로 휴가를 가서도
귀신을 본 이야기가 나오는게
서연이 시리즈를
살짝 여름공포물로 색다른 분위기에
맞춰 이야기를 풀어가는
내용인게 느껴졌네요.

다소 유치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또 흥미진진한 소재니
아이들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네요.
호텔에서 귀신을 목격한 민정이~
서연이와 보빈이도 그 귀신의
정체를 밝히고 싶어하죠.

하지만 세상에 귀신은 없다!!
아니다 세상에 귀신은 있다!!
결론이 없는 논쟁의 소재로 여름철 공포물에
항상 등장하는 소재인 귀신~
서연이도 만나네요.
과연 흰 옷을 입고 긴 머리의
피를 흘리는 저 귀신,,,,
진짜일까요??
책을 통해 그 진실을 만나보세요~

귀신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진짜 필요한 건 바로 이 마법의 컬러렌즈!!
서연이는 이 컬러렌즈로
미스테리한 소문이 도는
폐가에 가보기로 결심해요.

과연 호텔의 귀신 그리고 폐가에 출몰한다는
귀신들은 진짜일까요??

 

친구들과 용감하게 폐가에
찾아간 서연이~
경찰에 도움도 요청하지만
장난전화로 오해를 사죠~

하지만 눈 앞에 진짜 귀신의 모습이
나타나고 피아노 소리도 들리는걸요~

이때 생각나는 사람이 있었으니
호텔에서 만났던 살인사건을 조사중이라던
박형사 아저씨,,,,

그러나 이 아저씨도 살짝
수상하긴 마찬가지네요.

과연 서연이는 친구들과
이번 여름방학에 어떤 추억을 만들었을지
궁금해져요.

마지막은 살짝 어색하다는
느낌도 들었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은 여름방학에
딱 들어맞는 재미만점 컨셉이었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창작동화로
즐기기엔 무리가 없네요.
오싹한 공포와 친구들의 우정,
가족의 사랑 그리고 서연이의
성장담이 어우러진 즐거운 동화여행!!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는 눈!!!

컬러렌즈를 껴서 알게 되는게 아닌
마음으로 느끼고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가라는 메세지를
기억하며
이번 여름방학 공포물(?)로 즐겨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초등 창작 신간
[ 서연이와 마법의 컬러렌즈 ]추천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