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쎈 초등 수학 6-1 (2022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엔 방학중 홈스쿨링 당연하다 했어요~
3월 2일 개학은 불변의 진리였으니까요!!

그러나 불현듯 나타나 우리의 일상을 엉망으로
만들어버린   코로나19 !!

예상밖의 강적이 등장해 멘붕멘붕......
우리아이들 3차에 걸친 개학연기,,,
그리고 이제 언제 등교할지 모르는 막연함으로
온라인 개학을 준비해야하는 상황에 이르렀네요.

그럼 이렇게 개학연기 현실을 그냥 손 놓고
있어야 할까요?

부모도 아이도 멘탈붕괴 왔지만
이제는 잘 극복하고 다가올 개학을 준비하는게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학교가고 싶다'고 해요. 진심이라고 ....

방학 스케쥴에 맞게 학습계획을 짜서 새학년 예습을
시작했던 내용을 이어서
수학공부 꾸준히 개념 쎈 6-1, 라이트쎈 6-1 풀면서
개학연기 대처하고 있어요.

 

2월까지는 6학년이 되니 연산부터 더 확실히 집중했어요.
3월에는 기본 연산교재 끝내고 개념서로 예습중이예요.

쉽게 풀어낸  수학의 '쎈'힘을 키우는
개념 기본서 개념쎈!!

1, 2단원 마치고 3월은 [소수의 나눗셈] 풀었네요. 
일상이 엉망이 되어 후회도 많이 했는데
개학연기 소식에 연연해 하지 않고
코로나19 장기전을 대비하는 자세!!
이렇게 4월도 학습하자고 아이랑 약속했어요.
나름 홈스쿨링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만들고
초등 마지막학년 유종의 미를 잘 거둘 수 있게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요!! 
개념북과 워크북으로 반복학습 할 수 있어
풀고 또 풀고
유사유형 문제로 계속 완벽하게 단원별
개념을 다지는 개념기본서 개념쎈~

사실 수학을 좋아하지 않아 수학 홈스쿨링 할때
어려움이 많이 있었지만
쎈 시리즈 만나 지금까지 수학학원 한 번을
다니지 않고도 학교시험대비 잘 해왔어요.
6학년도 이렇게 학원가지 말고 홈스쿨링 쭉~ 하라는 계시인지
(전 코로나19에 고마워 해야 하는건지 ㅋㅋ)
아이와 더 촘촘하게 쎈 교재를 단계별로 준비해
공부하려고 계획세웠어요.

항상 교재보며 마무리할때
자기주도학습 단계에 필요한 교재 보여주기~

무언의 압박??
이제 예비중이자 6학년이니까 스스로 학습하는
힘을 완성해야할 시기예요.

개념쎈 시작으로 최상위쎈까지 도전해보자고
야무진 계획을 세워봐요!!
이제 최고학년이니까~ 6학년이니까~
6학년 수학문제집 '쎈'
예비중이기에 쎈과 더 친해져야 하는 시기예요.

 쎈으로 쫙!! 공부하고 중학교 올라가면 딱 좋을것 같은
엄마의 큰 그림!!
개념쎈, 라이트쎈 곧 마무리 하고 쎈으로 올라가즈아~
중, 고등에 무조건 쎈~ 풀어야 하니까!!

지금 온라인 서점에서 "쎈 기획전 " 진행하니
진짜 좋은 기회예요!!
여튼 쉬운 개념 익히고 유형 많이 만나는 라이트 쎈 풀고
심화 까지 쎈, 최상위 쎈까지 풀기 위한
도약의 시간!!

정상 개학이 언제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가올 개학을 위해 우리집 수학 홈스쿨링은
쎈~ 이 꽉 잡아줄테니 걱정없네요.
열심히 풀고 또 풀고, !
기본 문제로 개념익히기
실력문제로 유형다잡기
실전 문제로 단원마무리 하면서
6학년 1학기 총 6단원 과정을
알차고 꼼꼼하게 개념학습 클리어~ 한 후
라이트 쎈으로 넘어가려구요~

중간중간 문제 뽑아 풀리기도 하는데
개념쎈, 라이트쎈 완벽히 2권 완북하는게
4월 16일 온라인 개학할때까지의
계획이예요.
작은 목표가 결국엔 큰 목표로 가기 위한
과정이며 매일매일 습관의 힘이 되어준다는 걸
경험할 수 있게 해준 애증의 코로나19 !!

엄마는 너무나 힘들었지만
아이들에게는 오히려 학습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시간~

이제 "쎈 라인업"으로
수학자신감 확 올려줄 6학년을 기대해봅니다.
또 하나의 굿 뉴스~
좋은책 신사고의 화끈한 서비스!! 굿굿!!

개학연기로  초조해할 초등친구들을 위한
"쎈 닷컴 무료 온라인 강의"도
 4월 30일까지 열려있으니 함께 하면 더 좋을것 같네요~
수학을 조금더 집중하기 위한 개학대비 자기주도학습~
이런 큰 그림,,,,, 계획대로만 진행하면
 6학년 1학기도 문제 없을것 같죠?

곧..... 다가올 개학을 위해 우린 준비되어있어야 해요.

길어지는 방학~ 계속되는 개학연기~ 이제 신경쓰지마요.

 다가올 개학을 위해
초등아이들의 전과목 홈스쿨링도 정말 중요해요!!
수학 말고도 다른 과목들 중요하니
온라인 서점 "우공비 신학기 기획전 "에서
새학기 문제집도 준비하고 만나보세요~
신학기 학습굿즈~ 내꺼야~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를
만나는 우공비 스터디 굿즈(떡메모지, 투명홀더,공부노트)
선물로 안겨주면 너무 좋아할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