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공주
리노 알라이모 지음, 김미선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상적인 삽화와 신비로운 이야기가 담겨있는 상상력 자극하는 그림책 [ 하늘공주 ]
키위북스 신간으로 만나봤어요.
​하늘공주​
리노 알라이모 지음/  김미선 옮김
 
요즘 밤하늘을 바라볼 일이 많지 않아 그런지  딸램이 커서 그런지
하늘에 별보자~ 하는 말도 안하게되고 별바라보는 감성도 점점 사라지는 나이지만
캠핑가거나 여행가서는 별보는 재미도 쏠쏠했던 기억도 나긴 하네요.
그래도 ​달을 보면 떠오르는 몇몇의 이야기들도 기억하고 있는 아이들도 많을거예요.
 ​가끔 소원빈다며 하늘에 뜬 보름달을 찾아보는 일상은 아이들에게 소소한 추억거리로
기억되고는 있네요~

어두운 밤을 환하게 비춰주는 달은 언제부터 어떻게 생겨났을까? 하는
호기심으로부터 시작하는 이 책속 이야기!!
빛과 그림자 , 달과 별의 그 처음 이야기에 대한 신비로운 스토리로 풀어낸 하늘궁전에서
벌어진 특별한 사건과 관련이 있어요.

 그림책 보니 표지부터 블링블링 예쁜 별들이 가득해 급 감성자극 되며
예쁜 하늘공주의 옆모습은 환상적인 느낌을 느끼게 하는데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책이겠네~ 하는 생각도 들면서
이 책을 잠자리 그림동화로 활용하기에도 더 없이 좋지 않을까 기대하며 책장을 넘겨봤네요.
 
모든 그림책은 책 커버페이지에 많은 힌트를 담아낸다고 하죠~
​표지는 어두운 밤하늘 속 별과 달의 빛으로 대비시킨 느낌이며
내지는 이야기가 시작되는 여명이 느껴지는 하늘궁전의 평화로운 모습이 담겨있는듯 느껴지네요.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인 작가 리노 알라이모는
 자신이 담아내고 싶은 이야기들을 글로 쓰고 그림으로도 멋지게 표현해주었으니
전체적인 스토리 못지 않게 그림들에도 특별히 집중하면서 즐겨야 더 풍성한 감성자극이
될것 같기도 하네요.
그림 보며 어떤 내용이 펼쳐지지 상상하며 읽어보면 좋을 어린이 그림동화!!

 작가는 영화감독으로도 활동을 하는데 그래서인지 스토리 자체가
한편의 애니매이션 작품 같은 입체적인 느낌도 들더라구요.
첫 페이지의 삽화를 보며 깜짝 놀랄 수도 있어요.
이 세상의 처음에는 빛과 어두움 뿐이었을지도 몰라요.
환한 낮을 지배하는 여왕, 어두운 밤을 지배하는 왕은 대비되는 색감과 이미지로
극명한 빛과 그림자에 대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어요.

둘은 언제나 함께여야 했죠~ 떨어져서는 절대 살 수 없는 존재예요.
그래야 하루가 완성되니까요~
뭔가 친밀해 보이지 않은 느낌이지만 밤과 낮의 조합은
사랑스러운 예쁜 공주를 탄생시켰고 공주는 구름위 하늘궁전에서  살게되었어요.
 
공주는 항상 외롭긴 했지만 유일한 친구인 항해사가 있어 행복해요.
바다의 빛나는 별을 잡아 선물하는 착한 항해사!!
친구의 선물을 보석보다 더 소중히 생각하며 머리카락에 별장식을 했는데
그 별은 밤이 되면 세상을 환하게 비춰주었죠.
공주의 머리카락은 마치 초승달처럼 보였어요.
엄마의 빛과 아빠의 어둠을 반반 닮아 그런지 공주의 머리카락은 몽환적인 빛을 뿜어내는 능력이
있었고 사람들은 그 빛을 달이라고 불렀어요.

공주가 자라면서 그 달의 빛은 조금씩 더 밝아지고 환해지기 시작했지요.

하지만 밤의 어둠속에 밝게 빛나는 공주의 빛을 왕은 질투했어요.
자신의 어두운 세상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했는지 아무도 몰래 이 달을 숨기기로 해요.
공주는  밝은 빛을 만들 수 있는 달이었고 어둠의 왕은 달의 꿈속에 찾아가 달의 빛을 뺏아으려 해요.
쫒겨다니는 공주 그사이  지치고 슬퍼 머리카락의 빛을 많이 잃어가고 있었고,
사라진 공주를 찾지 못한 빛의 여왕도 깊은 슬픔에 빠져있었어요.
아무도 찾지못하는 곳에서 홀로 엄마를 그리워 하는 공주의 모습이 너무 안타까워요.
이제 마지막 희망 항해사에게 빛의 여왕은 공주를 찾아달라고 부탁했어요.
온 세상 구석구석을 잘 알고 있는 항해사라면 공주가 숨겨져 있는 곳을 발견할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어둠의 왕은 공주를 너무 꼭꼭 숨겨놓아 항해사는 그 어디에서도
공주를 발견하지 못해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어요!! 공주는 항해사에게도 너무 소중한 친구니까요~
항해사는 생각했어요. 바다에 있는 별들을 낚아 모았어요.
그 별을 바다에서 낚아 하늘에 뿌려 빛나게 했어요.
( 이 대목의 상상력은 진짜 절로 감탄이 나오는 부분인것 같아요~)

바다의 소금기를 머금은 별..... 그 별들이 모여 빛나는 길을 만들어내요.
공주는 그 길이 친구 항해사가 만들어준거라고 확신하고 따라가죠.

정말로 그 별들은 공주를 하늘궁전으로 안내해주었구요.

결국 공주는 그리워하던 빛의 여왕인 엄마를 만났고
그걸 보고 있던 어둠의 왕인 아빠는 그 날 이후 빛의 여왕뒤로 도망을 쳐요.
그렇게 어둠의 왕은 빛 뒤에 숨어 평생을 그림자로 살아가게 되었어요.
(스스로도 큰 죄를 지었다는건 알고 있나봐요 .....)

여왕은 그렇게 공주가 돌아온걸 기뻐하며 세상 어디에서든 빛나는 별을 볼 수 있게 만들었고
그 별은 희망을 상징하게 되었어요.

이렇게 하늘의 빛과 그림자 별과 달의 탄생에 숨겨진 이야기도
상상해볼 수 있게 해준 그림책에 빠져드는 시간이었네요.
마치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 멋지고 특별한 느낌으로 만나본 외국그림책 하늘공주의 이야기로
하늘에 떠있는 별과 달의 그 처음이야기를 상상하게 되는 감성자극 동화, 상상력 자극 동화로
읽어보며 여운이 남는 예쁜 그림책이었네요.

빛과 대조되는 그림자의 이미지도  과학적인 정보로 풀어주기보다
이렇게 색다르게 환상적인 이야기로 상상해 볼 수 있다는게 좋았고, 기억에 오래오래 남을
어린이 그림동화로 인상적이었던 책이네요.
종종 꺼내 아이들 잠자리 동화로 활용하면 괜찮을것 같죠??
 
 

20191015_152555.jpg

20191015_152548.jpg

20191015_152911.jpg

20191015_152919.jpg

20191015_152927.jpg

20191015_152941.jpg

20191015_153022.jpg

20191015_153039.jpg

20191015_153048.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