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만에 뚝딱 영어 문장 만들기
E&C 지음 / 멘토스퍼블리싱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208. 3초 영어문장 reading

2014/11/23 20:11 수정 삭제

복사 http://blog.naver.com/naholy/220189686724

전용뷰어 보기


영어를 공부하는 최종적인 목표는 영어로 말하기이다.

난 가시적으로 토익점수도 만점을 받고 싶다.

영어로 말하기를 잘하면 이리저리 영어를 잘하게 될 것 같다.

영어책은 여러가지를 보면서 공부방법에 대한 깨달음도 함께 얻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영어말하기를 할려면 외국인과 대화도 어느정도 할 줄 아는게 중요한 것 같다.

하지만 대체로 많이 외우고 있어야지 여러 상황에서 말을 할 줄 아는 것 같다.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은 말을 할 때 말의 내용만 생각하지 말을 하는 형식은 생각하지 않는다.

정말 맞는 얘기같다.

나도 우리말을 할 때는 어떤 내용을 말할까만 생각하지 형식이나 문법이나 어순은 생각하지 않는다.

영어가 어려운 것이 그런 것들을 같이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영어를 말할 때 말하는 내용과 어떻게 영어문장을 바로 만들어야 하는지 생각을 해야 한다.

이 책의 머리말에서 나오는 것처럼 외국인과 말을 할 때 알고 있는 단어 숙어 영어패턴을 총동원해서 말을 만들어 낼려고 하니까 외국인이 무슨말을 하는지 집중을 잘 못하고 내가 할말을 미리 만들어 볼려고 힘들게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문장을 형식적으로 만드는 과정이 바로 영작이다.

시사관련영어를 많이 하는 것보다는 영어회화 영작훈련과 문장 만드는 훈련을 많이 해야 영어회화실력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영어회화영작을 하기 위해서는 문장의 뼈대를 이루는 패턴과 패턴에 살을 붙이는 단어와 숙어가 필요하다고 한다.

머리말을 읽어 보니까 영어공부의 방향이 잡히는 것 같다.

형식은 바로 문법과 어순이고 패턴과 단어 숙어를 많이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패턴과 숙어를 알고 있으면 말을 바로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머릿속에서 바로 영작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이 책은 영어를 말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패턴을 500개를 정리해준다.

내가 볼 때 회화를 할 때는 기본적으로 500개의 패턴은 알고 있어야 한다는 얘기 같다.

각 패턴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응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패턴 하나를 알면 여러가지로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가 음성으로 공부하는 방법이나 응용하는 방법을 직강으로 설명을 해줘서 또한 좋은 것 같다.

패턴도 무작위로 아무렇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대표성을 띤 패턴을 외워야 하는 것 같다.

이 책을 보면서 영어는 패턴을 알고 있어야 하고 알고 있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외우고 있어야 한다.

외국어의 시작과 끝은 암기같다.

그리고 영작이 또 시작과 끝이다.

 

 

 

 


패턴을 말로 외우고 있고 거기에 연결되거나 필요한 숙어나 단어 동사구를 많이 알고 있어야 하는 것 같다.

영어공부를 혼자한지도 아프고 나서부터인데 영어공부법도 계속 연구를 해야 하고 다양하게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것 같다.

영어는 단어,숙어,문법 ,영작,형식적인 요소들을 전부 알도록 노력하고 잘 알아 듣고 얘기를 할 줄 알면 되는 것 같다.

영어를 말할줄 알면 나의 범위가 늘어 나는 것 같다.

그리고 집에 있을 때 우울해질 때 영어mp3를 틀어 놓으면 집에 있어도 병원을 다녀고 내가 세상에 뒤지는 것이 아니라 다시 세상에 나갈 때 발전하고 앞서는 내가 될 것 같다는 희망이 생긴다.

일본에 감사는 밥이다라는 책을 쓴 미즈노 겐조라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은 장애가 있어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듣기만 한다.

그 사람은 성경을 읽으면서 하나님을 만났고 영적인 사람이 되어 감사하고 감동적인 인생을 살고 있다.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영어영작을 할 수 있는 공부방법을 또 알게 되어서 감사하다.

로스쿨학원을 다니면서 알게 된 것은 사람들 서로서로 공부하는  방법을 잘 알려 주지 않을 려고 한다는 것이다.

로스쿨학원강사조차도 말이다.

이 책은 영어영작을 하는 방법을 알려 줘서 정말 감사한 책이다.

항상 이렇게 감사한 영어책들을 많이 만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