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건강학인지 궁금해서 읽어 보고 싶었다. 저자 정성훈은 치열한 경쟁 사회 속에서 육체와 정신이 점점 지쳐가는 현대인들을 빠르고 효과적인 〈자기경영 헬스케어〉심신통합건강 프로그램으로 활기 활력 회복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꿈과 목표를 실현하도록 돕고 있다. 심신통합 건강 프로그램은 20년 이상의 현장 지도력을 바탕으로 의학, 뇌 과학, 양자물리학이 기반된 인문과학적 심신통합 건강 프로그램이다.
특히 초고속 인체 에너지 충전훈련법은 특허등록이 되어 있으며, 성인 학습자 대상 학사/석사 학위 과정을 운영중이다. 통합의학박사, 의학박사 공부를 통해 현대인들이 손쉽게 육체적 잠재 능력을 발현하여 스스로 활기∙활력을 회복하고, 심신통합 건강을 실현하도록 돕고 있다.
저자는 자기 효능감을 강화하여 개인이 자신의 건강을 책임지고 관리할 수 있다는 믿음을 증진한다. 이는 개인이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이해하고, 스스로 의사 결정을 내려서, 자신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계획을 스스로 세우고 실천하도록 돕는다. 그리하여 개인이 건강 관련 행동 변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 생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행동변화와 건강교육을 강화한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개인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동기를 부여한다. 건강에 대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건강에 대한 습관을 지속하도록 돕는다. 예방적 건강관리 및 웰빙을 유지하도록 하여 질병에 대한 예방뿐 아니라 스트레스관리, 영양관리, 정신건강 유지 등 개인의 전반적인 웰빙을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저자는 현재 대구한의대학교에서〈자기경영 휄스케어〉〈교육 헬스케어〉 교육 및 훈련을 전문적으로 하면서 자기경영 헬스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학사/석사학위 과정을 운영 중이다. 스트레스 지각, 스트레스 강인성, 우울증, 회복 탄력성, 번 아웃, 증후군 등의 연구가 다양하게 진행되었으며, 향후는 뇌전도, 근전도, 심전도, 수면장애 등에 대한 향상 및 개선에 관한 효과적 연구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계획 중이다.
개인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효율적 삶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과 도구 등의 체계를 의미한다. 자기경영은 개인의 시간, 에너지,자원, 능력 등을 최적화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전략적 접근을 포함하며, 일상생활부터 직장 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