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이 좋아지는 잠재의식의 비밀
김문형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해본 적이 없어서 성공한 인생은 어떤지 궁금하고 성공하고 싶다. 저자 김문형은 학창시절 친구들의 따돌림으로 암울한 시기를 보냈다. 그 시기에 저자에게 용기를 준 것은 자기 계발 서적이었다. 평범한 직장인이다가 작가가 되었다. 목차를 보면 1장 성공하고 싶으면 잠재의식을 바꿔라, 2장 행운을 부르는 잠재의식의 비밀, 3장 성공한 사람처럼 잠재의식을 세팅하라, 4장 매일 운이 좋아지는 마법의 공식, 5장 긍정 확언으로 마음의 부자가 되어라이다. 왜 소수의 사람만 성공할까,,전 인구 속에서 가장 성공한 인종이 유대인이다. 유대인은 탈무드를 읽고 어릴 때부터 경제교육을 시킨다. 유대인처럼 성공하기 위해서는 나도 절박하게 원하는 것을 위해 성공을 갈구하고 성공을 원해야 한다. 그래서 목표를 세워야 한다.

저자가 스티브 잡스에 대한 일화도 얘기를 해준다. 성공한 소수의 사람들은 자신들만의 고집과 반드시 성공한다는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다. 확고한 믿음은 우리 내면의 잠재의식에서 나온다. 나도 성공에 대한 열망이 강했지만 건강이 나빠지고는 이렇게 하면 건강이 나빠지지 않을까라는 고민이 생겨서 바로 꼬리를 내린다. 소수의 사람이 성공하는 이유는 그들의 잠재의식이 성공하도록 세팅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과 방식을 벤치마킹하도록 알려준다. 저자는 일반 직장을 다니고 있었는데 김도사가 운영하는 한국책쓰기강사양성협회에 가입하고 사이트를 훑어보면서 인생이 달라졌다. 김도사는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한다고 했다.

성공을 원하는 이유는 개인적인 만족감과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다. 경제적 안정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서다. 성공한 사람들은 사회나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자신을 믿고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성공에 대한 집요한 생각을 하는 것이 성공의 문을 여는 열쇠가 된다. 성공은 특정한 목표에 도달하는 것 이상이다. 실패없는 성공은 없다. 어떻게 실패를 다루고 배우고 극복하느냐에 달렸다. 실패를 딛고 계속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성공하게 되어 있다. 펠프스는 꾸준한 훈련과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세계 최고의 수영 선수로 만들어 주었다. 이미 성공했다고 상상한다.

성공은 삶의 여정이고 상상력은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을 안내해 주는 나침반이다. 성공을 상상할 때 단순히 공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원하는 목표의 상세한 지도를 그리는 것이다. 상상력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실패를 견디는 데 필요한 자신감과 결의를 키운다. 성공을 상상할 때 우리는 긍정적인 감정, 탄력 및 동기부여의 원천을 만들어 낸다. 이 원천은 고난과 역경을 헤쳐 나가는 데 필요한 웅장한 에너지의 근원이다. 성공에 대한 집착이 성공을 부른다. 집착은 어떤 대상에 마음이 쏠려 매달리는 것이다. 어느 대상에 집착을 하면 그 대상이 계속 머릿속에 맴돈다. 성공에 집착하면 성공하고 싶은 욕망이 생기고 계속 성공을 생각하게 된다. 성공하기 위한 방법들이 머릿속에 떠오르게 된다.

잠재의식을 성공 주파수에 맞추는 연습을 한다. 목표를 구체적이고 상세해야 잠재의식은 목표에 맞게 작용하기가 쉬워진다. 성공을 시각화한다. 자신이 성공한 모습을 생생한 상상으로 그려본다. 부정적인 영향을 제거한다. 생각을 시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을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머릿속에 그리면 성공을 끌어당길 수 있다.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는 것은 행운을 부르는 데 필수적이다. 피부와 몸속의 먼지, 세균 및 독소를 제거해서 행운을 몸속으로 끌어당긴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몸을 단련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깨끗한 마음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 사고에 더 개방적이다. 내면에서 정돈된 마음은 사람들과 더 나은 의사소통과 공감을 가능하게 한다.

깨진 유리창 이론처럼 병든 몸과 마음은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하루 빨리 병든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해서 긍정적으로 탈바꿈시켜야 한다. 리딩으로 리드하라의 이지성 작가는 4~5년 전만 해도 무명작가였다. 베스트셀러작가가 되면서 인세 수입이 18억 원이다. 180여만 권이 팔렸다. 삶의 가장 큰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실패했을 때마다 다시 일어서는 데 있다. 자신의 욕망을 시각화하고 그것을 현실 세계에 표현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잠재의식의 힘은 무한하다. 상상대로 된다.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시련을 성장과 학습의 기회로 간주한다. 시련을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는다. 시련을 두려워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언젠가는 시련이 행운으로 바뀌게 된다. 자신감은 성공의 필수적인 요소다.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배운다. 습관은 신호-행동-보상의 과정을 반복하면서 강화되고 자동화된다.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사고방식, 유연한 사고방식, 문제해결 능력,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의 사고방식이 필요하다. 목표지향적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 목표를 분명히 설정하고 그에 따라 실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자기 잠재력을 끌어 올리고 한계에 도전하며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 이를 통해 자기 능력을 제한하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고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는 책을 보면 벌고자 하는 돈의 정확한 액수를 정하고 그 돈을 벌고자 정확히 어떤 노력과 희생을 할 것인지 정하고 선언문을 작성하고 하루 두 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이 선언문을 큰소리로 낭독한다. 선언문을 읽는 동안 스스로 그 돈을 이미 소유한 것처럼 믿고 느낀다. 데드라인도 설정한다. 선언문을 큰 소리로 낭독하는 것은 스스로 목표를 상기시키고 자신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동기부여와 자기 신념을 높여 준다. 이 같은 행위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지와 자신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큰 소리로 낭독하는 동안 우리는 목표에 집중하고 자신의 의지와 열정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목표에 대한 고정관념을 형성하고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도 목표를 상기하며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일 아침 행복한 상상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잘 웃어야 한다. 감사하는 마음이 행운을 부른다. 확언으로 행운을 끌어당긴다. 확언은 단언하다. 강하게 주장하다이다. 긍정 확언은 자신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목표를 달성하고 사고방식을 바꾸는 데 영향을 미친다. 선언문도 반복할 때 감정을 연결해야 한다. 내면을 긍정으로 가득 채워야 한다. 성공을 좋아해서 그런지 저자의 얘기들이 공감이 많이 되고 성공에 대해서 또 한 번 잘 정리를 한 느낌이 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