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 2-2 추천도서 목록 |
| 국어과 단원 |
추천도서 |
| 1.작가와 작품 |
영혼의 편지(빈센트 반 고흐/예담) |
| |
잡초는 없다 (윤구병/보리) |
| |
야생초 편지 (황대권/도솔) |
| |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류시화/열림원) |
| |
스스로를 비둘기라 믿는 까치에게 (김진경/푸른나무) |
| |
기쁨이 열리는 창 (이해인/마음산책) |
|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미치 앨봄/세종서적) |
| 2.이야기의 구조 |
제주도 이야기 (현길언/창비) |
|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윤기/웅진닷컴) |
| |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옛이야기 백가지(서정오/현암사) |
| |
이삐언니(강정님/푸른책들) |
| 3.문학의 표현 |
시가 내게로 왔다 (김용택/마음산책) |
| |
한계전의 명시읽기 (한계전/문학동네) |
| 4.교과서 어떻게 공부할까 |
역사란 무엇인가 (E.H 카) |
| |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 2 (전국역사교사모임/휴머니스트) |
| |
너희는 공부가 즐겁지 않느냐(권성희/도원미디어) |
| 5.창작의 즐거움 |
벙어리 장갑 (오탁번/문학사상사) |
| |
그 섬에 가고 싶다 (김철우/살림) |
| |
새의 선물 ( 은희경/문학동네 ) |
| |
모두 아름다운 아이들 (최시한/문학과지성사) |
| |
괭이부리말 아이들 (김중미/창비) |
| |
19세 (이순원/세계사) |
| |
꼴찌에게 보내는 갈채 (박완서/세계사) |
| |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박완서/웅진닷컴) |
| 도덕과 단원(1,2학기) |
추천도서 |
| Ⅰ-4. 생활속의 경제 윤리 |
지구를 구하는 경제책(강수돌/봄나무) |
| Ⅰ-2. 현대 사회와 시민 윤리 |
태양의 아이(하이타니 겐지로/양철북) |
| Ⅱ-2. 국가의 중요성과 국가 발전 |
유토피아(토마스모어/주니어김영사) |
| 사회과 단원(1,2학기) |
추천도서 |
| Ⅱ.서양 근대사회와 변화 |
낙천주의자, 캉디드(볼테르/아테네) |
| 국사과 단원(1,2학기) |
추천도서 |
| 2. 삼국의 성립과 발전 |
삼국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청년사) |
| 4. 고려의 성립과 발전 |
고려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1(한국역사연구회/청년사) |
| 과학과 단원(1,2학기) |
추천도서 |
| 2. 물질의 특성 |
부엌에서 알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의 과학(사마키 타케오 외/휘슬러) |
| 3.지구와 별 |
CD-ROM 과 함께 가는 태양계 여행(곽영직, 김충섭/사이언스북스) |
| |
혜성, 유성, 소행성(존 맨/다림) |
| |
이타적 과학자(프란츠 M. 부케티츠/서해문집) |
| |
지진이 우르쾅쾅(애니타 개너리/주니어김영사) |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식물이 시끌시끌(닉 아놀드 /주니어김영사) |
|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목원(임준수/김영사) |
| |
생명의 파노라마(말론 호아글랜드/사이언스북스) |
| 5. 자국과 반응 |
질병이 지끈지끈 (닉 아놀드/주니어김영사) |
| |
영화 속에 과학이 쏙쏙 (최원석/이치) |
| 6. 지구의 역사와 지각변동 |
화석, 오래된 내 친구야 (박정웅/꿈소담이) |
| |
지구는 살아 숨쉬고 있다 (이케우치 사토로/현암사) |
| |
공룡이 용용 죽겠지 (마틴 올리버/주니어김영사) |
| |
공룡 대탐험 (조 리그 외/중앙북스) |
| |
가이아의 갑옷 (김동영/도서출판 성우) |
| |
지진이 우르쾅쾅 (애니타 개너리/주니어김영사) |
| |
지구가 지글지글 (봅 포우키/주니어김영사) |
| |
가이아의 향기 (좌용주/이지북) |
* 퍼갈때 출처 책읽는 부엉이(www.readingpower.co.kr)를 꼭 밝혀주세요^^
[출처] 중학교 2학년 2학기 교과연계추천도서목록 (책읽는 부엉이) |작성자 또롱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