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스펜서 존슨 지음, 형선호 옮김 / 청림출판 / 2005년 10월
평점 :
절판


  두권의 책을 도서관에서 빌렸다. 하나는 스페인에 관한 여행서적이고 하나는 이 책 <선택>이었다. 스페인에 관한 여행서적은 두꺼웠지만 재미나게 읽고 빨리 반납을 했는뎅 <선택>은 얇지만 잘읽어지지도 않고 재미도 없고 ^^;;; 하 ;;;; 결국 반납이 늦어버렸다. 재미는 없으되 생각하게 하는 책 ^^;;
 
  나도 그렇지만 모관리자의 업무지시에 관해서 생각하게 했다. 관리자 A는 지는 빠르게 한다. 그러나 지시를 변경하는 경우가 잦다. 그래서 부하직원들은 일을 다시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그가 <선택>이란 책을 읽으면 좋지 않을까 싶다. <선택>에서 말하듯 무엇이 중요한지를 파악하고 정보를 모아 충분히 생각했다면 지시사항을 변경하는 일이 줄어들 것이란 말이다. 빠른 선택이 일의 속도를 높혀줄 수도 있지만 잘못된 선택은 오히려 일의 속도를 더디게 한다. 초기에 시간이 들더라도 최선을 선택을 하기위해 충분한 고려가 필요하다. 나도 그렇지 않은가. 삶에서 성급하게 선택하는 순간들 분명 있다. 잠시 멈추고 생각을 해보아야 한다.
 
Yes No 시스템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
 
차가운 머리와 따뜻한 가슴
 
내게 정말로 펼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정보를 모아 선택의 폭을 넓히고,
미리 충분히 생각하고 있는가?
Yes? No?
 
나는 나 자신에게 정직하고, 내 직관을 믿으며,
내가 더 좋은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믿으며 결정을 내리는가?
Yes? N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