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 홍당무 (2disc) - 아웃 케이스 없음
공효진 외, 이경미 / 프리미어 엔터테인먼트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미쓰 홍당무 보기가 꺼려지는 영화였다. 그래서 스크린으로 보지 않았다. 상반된 의견. 중간이 없구만.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나는 어땠냐면 좋았다. 많이 웃었다는 것. 대사가 많이 야하다고 그랬는데 진정 야하다. 그런데 혼자 봐서 그런지 그저 웃길 따름. 그 홍당무 DVD 예쁘게 생겼다. 마음에 들어.
 

세상이 공평할 거란 기대를 버려. 우리는 남들보다 더 열심히 살아야 돼- 양미숙

양미숙이 나에게 하는 소리 같아 뜨끔.;;


  10년전 사제지간이었던 서종철(이종혁)과 양미숙(공효진) 그들은 다시 동료교사로 만났다. 양미숙은 서종철을 짝사랑하는데 그에겐 이미 아내와 딸이 있다. 그리고 너무나도 얄미운 이유리(황우슬혜). 고등학교 러시아어 교사였던 양미숙과 이유리. 러시아어는 비인기 과목이라 교사를 줄이게 되는데 당연히 인기있고 예쁜 이유리 선생 덕분에 양미숙은 퇴출교사가 된다. 그리하여 중학교 영어교사를 하게 되는데 그녀는 영어학원을 다니는 영어교사다. 사사건건 얄미운 이유리. 게다가 자신이 짝사랑하는 서종철과 엮기기 까지. 이유리 때문에 이혼 위기를 맞은 서종철 부부. 서종철의 딸 서종희(서우)는 그래서 이유리가 싫다, 밉다. 이유리가 싫다는 공통점을 가진 양미숙과 서종희 그들의 서종철 이혼막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진따와 찐따애인. 전교 왕따 선생님과 전교 왕따 학생과의 이상한 우정이 눈물겹다.

 

양미숙 어록

이유리만 없었다면.

니가 캔디냐? 다 너만 좋아하게.

너 착하게 살지마라 사람들이 못되게 군다. 못되게 굴면 사람들이 착하게 군다.

아무 것도 하지마. 다 니손해야. 요령 것 살아.

그년 진정성이 부족해. 뻥치는 거야.

일등에 목메느니 목을 매겠다. 세컨드면 됐지 욕심이 많아.

 

서종철 어록(성은교에게)

사람이 살다보면 실수할 수도 있지. 어떻게 사람마음이 평생 똑같냐.

다 노력하며 사는거지. 노력하면서 살다가 잠깐 힘들면 쉴 수도 있는 거고.

쉬다가 실수할 수도 있는 거지.

 

서종희 어록 (양미숙에게)

그만 좀 해요. 난 선생님 하나도 안챙피해요. 짜증나게 왜 그래?

 

☆cameo☆

 
봉준호 학원 수강생 회사원 역  

발음이 좋아.ㅋ 그럭 저럭 괜찮지 않아.ㅋㅋ

(나보다 괜찮으니깐 쓸만한 발음이다.;;)

박찬욱  어디서 나왔지. 미스터리 박이야.;;

최희진도 어디서 나왔지..;;


  성은교(방은진)의 so cool한 모습 마음에 들었다. 양미숙의 사랑은 착각일지도 모른다. 늘 혼자여서 외로웠고 그런 그녀를 챙겨주던 서선생님에게 따뜻함을 느꼈고 그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했을지도. 양미숙에게 성은교는 기회를 준다."가정파탄범이 될래? 새출발할래?" 양미숙의 선택은 과연..^^ㅋ 소설 홍당무보다는 긍정적인 영화. 서우 너무 예쁘고 귀엽다. 실제 나이가 어떻게 되더라. 그 건 모르지만 뭐 중요한가.^^ 멋진 배우로 자라다오. 그게 나의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