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돌아오지 않을 것처럼 - 여행에 미친 사진가의 여행본능을 불러일으키는 포토에세이
신미식 사진.글 / 끌레마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사진을 좀 보고 싶었다. 그래서 고르게 된 책. 

여행에서 만난 설레임을 담은 사진과 에세이. 

읽고 있자니 일상의 피로를 씻어주는 느낌이었다. 

신미식 작가의 편안한 문체. 글을 뛰어나게 잘쓰는 건 아니나 

사람을 매료시키는 무언가가 있다. 

33p 날씨에 대한 착각 

아프리카라 더울 것 같지만 이 곳도 겨울이 있다는 것. 

하루키의 먼북소리가 생각난다. 

지중해 이야기. 대부분 사람들은 지중해가 따뜻할 거라는 착각을 가지지만 

지중해도  겨울은 춥다는 것.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여름은 한국의 여름보다 덜 덥다는 것. 

이유는 습도가 한국처럼 높지않기 때문에 그늘에만 들어가도  

시원하다는 것. 

대만엔 눈이 오지 않는 다는 것. 

모든 것이 신기하다. 

 41p 바다가 하늘 같고 하늘이 바다 같아. 

73P 양떼구름이구나. 바다속을 들여다보고 있는 기분이다. 

바다를 연상케하는 하늘이야. 

114p 그림 같은 하늘이야. 

 마다가스카르 바오밥나무.

어느 카페에서 바오밥나무로 나의 글이 삭제된 적이 있었다. 

기분이 언잖았었다. 내가 바오밥나무라니. 

그런데 마다가스카르의 바오밥나무를 보고 나니 

바오밥나무가 되고 싶어졌다. 

마다가스카르의 바오밥나무 만나보고 싶다. 

신미식 작가 카페도 가보고 싶은 마음이...   

마다가스카르의 흔적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agpickEr 2009-11-15 2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곰양은..바오밥나무 같아요..키가 큰 것이..;;
(난 죽었다 깨어나도 바오밥나무는 못 될 듯;;;ㅋㅋ)

철원도..대구보다 덥지 않더라는..기온은 높은데..습도가 약해서..^^* ㅋㅋ

마다가스카르..가고 잡다요..ㅡ0ㅡ' ㅋㅋㅋ

에샬롯 2009-11-16 05: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난 너무 거대해. 그래서 공룡인 거에요.;;
땅딸보일 줄 알았는데 그렇게 안 작더라고요.^^ 그렇게 뼈도 아니고...
보기 좋았어요.^^* 딱 좋은 거에요. 키커서 뭐해? 어따 써^^?
그렇구나. 추위도 그렇다고 하던데..영하로 떨어져도 바람만 안불면 괜찮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