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이클립스 - Total Eclipse
영화
평점 :
상영종료


 나 이 엽서 있다.^^ 

 

  아침에 퀴즈프로를 보다가 영화 [토탈 이클립스]가 문제로 나왔다. 문제의 정답은 랭보였는데 '것도 몰라' 잘난 척하며 영화를 떠올려 보았다. 사실 그 퀴즈 푸시는 분들은 공부하시느라 영화를 못본 것일테지.  

 지금은 영화를 거의 인터넷 예매하지만 10년 전만 해도 인터넷이 보편화된지 않아 현장 예매를 하기 위해 줄을 서곤 했었다. [쉬리]를 보기 위해서 길게 줄을 섰던 기억도 난다. 현장 예매할 때 제목이 길거나 혹은 영어일 때 조금은 당혹스러웠다. 게다가 모르는 영단어일 경우 그 뜻을 헤어려 보기도 하고 퀴즈처럼 맞혀보기도 했다. 뜻을 맞혔을 때의 그 희열과 우쭐함이란. [토탈 이클립스] 또한 사전을 찾게 했던 그런 영화다. '이클립스가 뭐야? 일식이였구나.' 이렇게 찾아본 단어는, 영화는 내 머리속에 각인되어 평생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  

시인 랭보와 베를렌느의 사랑.   

랭보는 시는 그가 15~20세 때 쓰여졌다고 한다. 

그리고 절필, 방랑, 이른 죽음. 

천재들은 공통점일까. 

 동성애라는 것이 우리에게 낯설던 시절 이 영화가 나에게 왔다. 내가 동성애에 관대한 것도 이 영화의 영향 때문일지도 모른다. 동성애든, 이성애든 그냥 사랑의 하나가 아닐까. 꽃처럼 아름다웠던 시인 랭보도, 한여름의 빛처럼 눈이 부셨던 광기 청년 디카프리오도 만날 수 있는 영화다. 실제 랭보의 모습도 아름다웠던 청년 디카프리오를 닮았다. 닮은 두사람.  

 여담이지만 난 디카프리오팬이었던 것 같다. 것 같다는 뭐야. 기면 기고 아니면 아니지. 확신은 못하겠고 그의 영화를 다본 것을 보면 팬이지 않았을까. [길버트 그레이프]의 모자란 역도 좋았고  [아이언 마스크]의 선과 악의 대비 1인 2역도 좋았다. [로미오와 줄리엣]과 [타이타닉]에서는 나를 가슴아프게 했고,  깜찍한 천재 연기, 나잡아봐라 [캐치 미 이프 유 캔]도 유쾌했다. 그리고[에비에이터]는 나를 미치게 했다. 

 아름답거나, 천재이거나, 미치광이거나, 바보이거나 디카프리오 그가 연기하면 종이 한장의 차이에 불과하다. 그는 '미달'이다. 미친 놈 연기의 달인. 늙었다고 서러워할 것 없다. 그는 아직 건재하니깐. 비록 미소년은 아닐지라도 말이다. 여전히 왕성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그에게 박수를 보내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agpickEr 2009-06-08 04: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제목이 마음에 드네요.. 저는 이 영화를 분명 봤을 텐데..왜 기억이 하나도 나지 않을까요..ㅡㅡa... 절필..방랑..이른죽음..음..안타까운 천재들..
영화보는 거 좋아하시는가 보군요..^^* 엽서도 있으신 걸 보면..후훗..
동성애 영화.. 몇 편 본 것 같아요.. 동성애 영화라고 집어서 말할 순 없지만 최근에 그런 내용이 가미된 '엔티크' 봤지요.. 연출력이 산뜻해서 괜찮게 봤던 기억이..^^* 후훗..
세상에 모든 사랑은 아름답고 가치 있는 것이다..^^* 좋은 날 되셔요..

에샬롯 2009-06-08 2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이 지을 게 없어서요.;; 개성없지 않나요.;; 보셨군요.^^ 넝마님도 혹시 디카프리오팬이세요? 영화 좋아하는데 별로 못 봤어요. 당시에 엽서도 팔았었는데 요즘에도 파는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비싼돈 500원 주고 샀던 기억이 나요. [쇼생크 탈출] 엽서도 있답니다. 유치하게 엽서 자랑중;;[쇼생크 탈출]이 숟가락으로 땅파고 탈출했던 건가요. 기억이 잘^^; [엔티크] 보셨군요. 전 못 봤어요. 산뜻하군요.ㅋ 가치없는 사랑은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