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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한 살의 벚꽃 엔딩 ㅣ 초등 읽기대장
이규희 지음, 이지오 그림 / 한솔수북 / 2024년 4월
평점 :
두근두근 설레는 봄이다. 도서관에 가는 길가에 벚꽃들이 만개 했다. 모두들 카메라로 벚꽃을 담고 있다. 학원 가는 아이들을 따라 벚꽃잎도 우르르 내달린다. 햇살 가득한 꽃길을 걸으니 그냥 좋다. 아이들의 시끌벅적한 웃음소리도, 조금은 거칠은 말과 행동도 벚꽃 아래에서는 귀엽고 사랑스러워 보였다.
#초등동화 #열한살의벚꽃엔딩 에서는 뭉글뭉글한 #첫사랑의 #설렘이 있다. 벚나무 아래서 해나를 처음 만난 이준이는 좀 유별난 아이라고 생각하지만 매일 해나가 기다려진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시골 분교 운동장에서 둘은 추억을 하나둘 쌓아간다. 이준이와 해나의 비밀이야기에 마음이 뭉클해진다. 해나는 벚나무를 끌어 안으며 인사를 한다. 그리고 이준을 바라보며 벚꽃이 피면 다시 또 온다는 말을 남기고 사라져 버렸다. 어여쁘고 포근한 벚꽃처럼 해나와 이준이에게 행복의 봄바람이 불어 오기를 바래본다.


마을 사람들이 하나둘 도시로 떠나면서 폐교가 된 학교로 이사를 오게 된 이준이다. 엄마와 아빠는 이곳이 마음에 든다. 하지만 놀거리도 볼거리도, 친구도 없는 이곳을 이준은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다. 이준의 뒷모습만 보아도 어떤 표정을 짓고 있을 지 상상이 간다.

친구도 없고 놀거도 없는 곳에 해나 라는 아이가 찾아온다. 예전에는 학교 였지만 이제는 이준이 집이다. 운동장에 벚나무에는 벚꽃이 활짝 피어 있다. 둘은 벚나무가 얼마만큼 자랐는지 두팔을 벌러 확인한다. 해나와 이준의 첫만남이다.

이 그림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빙그레 해진다.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다. 열 한살 우리의 봄은 어땠을까. 그날의 나로 돌아가 열 한살 쯤의 나와 만난다. 어리고 미숙했지만 순수했던 그날의 나.

해나와 이준은 서로의 꿈을 응원한다. 이준의 꿈은 게임만드는 사람이 되는 거다. 해나의 꿈은 아이돌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이준은 춤추며 노래부르는 해나를 보며 박수를 치며 응원한다. 누군가가 자신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해 준다면 얼마나 든든할까.

벚꽃이 지는 것은 아쉽다. 봄바람이 조금 만 심술궂게 불어대도 꽃잎이 바닥으로 와르르 떨어져 버린다. 조금만 더 보고 싶은데. 서운한 마음과는 달리 벚꽃은 사라진다. 해나는 벚꽃이 지는 게 싫다. 벚꽃을 바라보는 해나의 표정이 이상하다.

해나는 꿈꾸는 표정으로 손바닥 위에 놓인 유리구슬들을 바라보았다. 유리구슬들은 햇빛을 받아 더욱 영롱하게 빛났다.
어린시절 자주 구슬치기를 하고 놀았다. 아이들과도 한번씩 구슬치기를 해보았다. 핸드폰과 게임기에 더 흥미를 느끼는 아이들에게 구슬치기는 체험형 놀이였지만. 아이도 책을 읽으며 구슬치기를 했던 기억이 난다고 말한다.

주말 벚꽃구경을 다녀와서 책을 읽으니 벚꽃의 향기가 책에서 나는 것만 같다고 말한다. 눈으로 담고 기억의 냄새로 벚꽃이 피었던 그 순간을 말하는 아이의 표현에 조금은 놀라웠다. 우리 아이에게도 해나와 이준이 처럼 뭉글한 추억들을 하나 둘 쌓아 가겠지. 오늘의 봄이 내일의 봄과 다르듯, 아이가 매년 마주하는 봄은 다른 모습일 거다.

벚꽃이 뭉게뭉게 필때 해나와 이준은 만났다. 둘만의 추억이 하나둘 쌓이는 만큼 벚나무의 벚꽃은 하나둘 사라진다. 이준은 해나가 유별난 아이라고 생각했지만 만나면 만날수록 해나와 함께 하는 시간을 즐거워한다. 해나를 즐겁게 해주고 싶고, 싫어하는 소꿉놀이도 이준은 꾹참고 해준다. 이준이 해나를 배려하는 마음. 친구를 위하는 마음이 예뻤다. 해나 역시 자전거를 타다 경운기와 부딪칠뻔한 이준을 구해준다. 친구를 위한 용감한 행동이다.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두고 햇살 가득한 봄이 있는 책과 놀아 보는 건 어떨까. '열 한살의 벚꽃 엔딩'에 숨겨진 소년소녀의 비밀이야기를 알게되는 흥미로운 경험을 하게 될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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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