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 -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이 바꾸는 돈의 미래에서 기회를 잡아라
신진상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렌드를 알면 돈이 보인다는 말이 있다. 창업을 구상 할때도 유행의 흐름이 어디로 흘려가고 있는지 예측할 수 있다면 성공률은 높을 것이다. 주식 선택도 마찬가지이다. 지금 유행하는 것보다는 앞으로 유행할 것이 무엇인지 예측할 수 있다면 조금은 더 안정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 있다. 이미 오지 않은 미래를 예측하고 투자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투자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이다. 무턱대고 흐름만을 읽고 투자 한다면 돌이킬수 없는 손실을 입을 수도 있다.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 인류에 가장 혁명적인 기술이라고 불리는 것들이다. 하지만 지금 현재 이들의 가치는 그렇게 높게 평가되어 있지 않다. 분명 우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기술인 것은 분명하지만 쉽사리 다가서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신진상 저자의 #베스트셀러 슈퍼리치들에게배우는돈공부의 후속작인 #미래의부를위한투자공부 책에서는 우리가 왜 투자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문학에서부터 미술, 음악, 영화, 게임에 이르기까지 모든 문화 영역에는 미래의 부의 흐름을 엿볼 수 있고, 4차 산업혁명과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이 인간의 생활에 미칠 영향과 그로 인해 거대 자본이 몰려갈 방향도 알려주고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투자 역시 얼마 만큼의 투자공부를 하는가에 따라 투자의 통찰력도 생겨 나는 것이다. 이 책은 미래의 부를 위한 지혜와 숨은 진주들을 찾을 수 있는 투자 공부를 도와 줄 것이다.

 

IMG_20220822_145453_248.jpg

 

20220822_134308.jpg

 

투자는 결국 확률 싸움입니다. 확률은 과거 비슷한 상황에서 상향한 경험이 몇번, 하락한 경험이 몇 번으로 60% 비율로 주가가 오를 거라고 보는 빈도 확률과, 내일 비가 70% 올 거라는 식으로 주관적 믿음을 나타내는 베이즈 확률론이 있습니다.

모든 것을 확률적으로 생각하면서 항상 확률이 높은 쪽을 선택하는 것이 바로 양자역학이 투자자들에게 가르쳐주는 투자의 진실입니다.

저자는 양자역학에서 투자의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메타버스가 그 중 하나이다. 어떤 관점에서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부의 흐름은 달라진 다는 것을 책을 읽으면서 많이 느꼈다. 세상은 변화하고 있는데 나의 생각은 그자리에 머물려 있다면 투자는 성공 하기 힘들 것이다. 세상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그에 맞는 투자 공부를 해야 한다. 그래야 성공적인 투자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20220822_134455.jpg

 

닐 스티븐슨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가는 선견지명의 작가로 그 통찰력의 배경에는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자리 잡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그 공부에는 기업에 대한 연구뿐 아니라, 좋은 SF소설 읽기도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을 세계의 슈퍼리치들은 말해 줍니다.

책을 읽으면서 시선을 주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SF소설은 비현실적인. 일어나지 않는. 허구에 관한 이야기로만 생각해 버리고 그이상도 그이하도 생각하지 못했다. 하지만 슈퍼리치들은 그 속에서 돈의 미래를 찾고, 앞으로 투자해야 할 대상을 발견했다. 어떤 생각으로 어떻게 바라보는 가에 따라 똑같은 사물일지라도 가치의 차이는 달라질 수 있다 있다는 것을 책은 말해주고 있었다.

 

1661144229900.jpg

 

NFT는 희소성과 관련해 디지털 세계에서 등기권만 확보해 주는 게 아니라 새로운 직업과 새로운 수익 모델을 만들 가능성이 이처럼 큽니다. 일자리를 창출하는 비즈니스라면 그만큼 사회적으로 비판을 덜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NFT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는 새로운 투자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지식이 부족한 지금 현재 나의 시선에서는 NFT는 보안해야할 점들이 많아 쉽게 투자할 용기가 나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1661144241417.jpg

 

 

우리나라의 웹툰은 사실상 책을 서서히 대체하는 중입니다. 물론 유튜브 같은 영상 매체를 따라잡지는 못하겠지만 웹툰 시장이 전체 출판 시장에서 단행본을 따라 잡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아직은 책의 넘김이 좋고 사각거리는 책의 소리가 좋아 스마트폰 으로 보는 e-book, 웹툰에는 손이 잘 가지 않는다. 하지만 20~30대는 스마트폰으로 책을 보고 소설을 읽고 만화를 보는 것이 더 익숙한 것 같아 보였다. 세상이 빨리빨리 변화하는 것에 조금은 서운함과 불안함이 있다. 분명 문명이 발달하고 기술이 발달함에 편안한 삶을 살아가는 것은 맞지만 뭔가 모를 헛헛한 감정을 지울 수 없는 것도 사실이다.

투자공부를 해오면서 부동산과 주식 큰 틀에서만 공부를 해왔던 것 같다. 하지만 이제는 넓은 시선으로 투자에 대한 공부를 익혀야 미래의 부의 흐름을 따라 갈수 있을 것이다.

#재태크#투자공부#신진상#미래의부를위한투자공부#미디어숲#책#서평#협찬#독서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