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 동물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신수진 옮김 / 비룡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돌무렵 부터 동물 모형 장남감을 잘 가지고 놀던 둘째아이. 책도 동물들이 나오는 책이라면 그자리에서 다 읽어 버릴 만큼 동물을 무척 좋아한다. 3살부터 스스로 책을 보기 시작하더니 낱말 카드 동물들의 글자도 읽게 되었다. 어린이집 선생님께서 그 모습이 귀여워 동물 낱말 카드를 읽는 아이의 동영상을 보내주기도 했다. 그렇게 동물을 좋아하던 아이는 책과도 친해졌고 한글도 빨리 읽을 수 있었다.

책을 싫어 하는 아이에게 많은 전문가들은 책을 놀이처럼 아이들이 즐겁게 가지고 놀면서 친해지는 것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우리 아이도 좋아하는 동물과 놀면서 자연스레 책과 친해졌다. 초등 2학년이 된 지금도 여전히 책을 좋아하고 동물도 좋아한다. 미래 꿈도 동물박사이다.

#내셔널지오크랙키즈#기발하고괴상하고웃긴#과학사전#동물#책은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생생한 동물들의 사진이 아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색감있는 큰 글자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1630547968901.jpg

 

20210901_152026.jpg

 

 

책이 도착하자마자 아이는 바로 책을 펼쳤다.

글자수가 많지 않아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고, 생생한 동물 사진들 역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1630548027313.jpg

 

 

멸종위기에 처한 검은 코뿔소는 뿔이 1.5미터 까지 자라 왠만한 아이들 키보다 크다라고 한다. 요즘 우리아이는 멸종위기 동물들에 대해 책을 읽고 검색을 한다.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가 동물들이 더 이상 멸종 되지 않기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찾아보고 생각하고, 아주 작은 일부터 실천해보기도 한다.

 

 

20210902_105251.jpg

 

 

느리고 귀엽다고 늘보원숭이를 함부로 만지면 큰일 난다. 팔꿈치 안쪽에 독이 있다고 한다.

동물원에 가면 귀여운 동물들을 아이들이 만지거나 먹이를 줄때가 있다.

늘보원숭이의 귀여운 모습만 보고 만진다면... 생각만으로 아찔 하다.

 

 

1630548037616.jpg

 

 

청바지를 입으면 방울뱀이 물어도 독이 3분의 1밖에 침투하지 못한다는 사실도 알았다.

동물들의 모습도 보고 알지 못했던 상식도 쌓여 가는것 같다.

풀숲이나 산행을 하게 된다면 청바지를 그날의 드레스코드로 선택해야 겠다.

 

 

20210902_105532.jpg

 

 

새끼 기린은 태어난지 한 시간 만에 뛸 수 있다. 기린을 한 때 낙타표범이라고 불렸다는 말도 있던데. 기린의 튼튼한 다리가 놀라웠다.

부산에 있는 동물원에서 처음 아이들과 기린을 보던 날 거대한 기린의 몸집에 놀랐던 기억이 난다. 키가 큰 줄은 알았지만 실제 두눈으로 확인하니 기린의 거대한 몸집에 아이들도 고개를 뒤로 한껏 재치고 기린을 모습을 보면서 신기해 했던 기억이 난다.

 

 

20210902_105709.jpg

 

 

프레리도그는 개와 울음소리가 비슷해서 붙은 이름이라고 한다.

프레리도그의 울음소리를 한번도 들어 보지 못해 아쉽다. 미니 동물원에서도 자주 보았던 프레리 도그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이다. 먹이주기 체험도 할 만큼 아이들에게는 귀여운 동물 친구이다. 3살때부터 프레리도그를 보았지만 한번도 울음소리를 들어보지는 못했다.

 

 

1630548120558.jpg

 

새벽 5시 어제 다 읽지 못한 책을 읽기 위해 일어난 아이. 학교 등교전 다 읽고 싶어 책을 펼쳤다.

책의 제목처럼 기발하고, 신기한 동물들의 이야기가 재미있다는 아이. 그 전에 몰랐던 동물들의 특징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재미 있다는 말도 했다.

금방 책속에서 튀어 날올 듯한 동물들의 생생한 사진도 아이가 잠을 반납하고 책을 찾게 한 이유이기도 하다.

#기발하고괴상하고웃긴과학사전#동물#책#유아책#과학사전#자연관찰#서평#아이들#독서#비룡소#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